목마른 이에게 건네는 열두 모금 생수 - 조정민의 새벽 묵상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정민목사님의 글이라 사뭇 기대가 되었던 책이다. 어떤 묵상일까?

가끔은 페북에서 뵈었던 글일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서문에서 밝혀주신 글의 취지가 더욱 감동을 주었다...


상처를 받고 교회를 나온 성도들,

돌아가야할 사람들,

페북에서 스쳐지나갈 신앙을 잃어버려 방황하는 사람들...

그들에게 생수가 필요하여서 묵상을 써 올리게 되셨다는 그 동기가 인상에 깊게 남겨져 있다.


선한 동기, 사람을 향한 긍휼한 마음.

그것을 하나님이 받으시고 쓰시는 분.

내게 참으로 부족한 그 하나님 의를 향한 갈망.

내 안에서 자라나야할 사람을 향한 긍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그 마음을 좀 더 열망케 하였다.

선한 도전. 큰 자극을 주는 시작이었다.

매일 말씀의 큐티 묵상 함께 병행해서 읽으며 은혜가 배가 되어진 책이다.


기자로서의 시간을 보내어본 목사님이시기에...

짧지만 간결하게 묵상을 깊이있게 나누어 주고 있었다.


성경 본문과 같이 한 주제의 묵상을 나눠주고 있다.


우물가에서 생수를 퍼 마시는 마음으로 성경 본문을 먼저 찾아 읽고 12단락의 묵상을 읽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짧지만 긴 여행이다.

그래서 하루에 긴 분량을 읽을 수는 없었다...

천천히 음미하고 싶은 까닭에서다...


 

주님을 알아감을 참 잘 도와주는 글이다.

주님께 나아감을 참 잘 도와주는 글이었다.

그리고 내 속에 숨어있는 악한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해 주는 글이었고... 그러하기에 회개를 돕는 글이 되어주었다.


한 문장, 한 문장을  놓치지 아깝다라는 마음을 주고 있는...

내 묵상이 될 때 까지 되씹게 되는 좋은 글과의 여행이었다.


목마름이 해갈되어지고,

내 안에 붙어있던 악함들이 조금 더 정결케 되는 값진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