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내게 묻다 - 모든 질문의 답인 예수를 만나다
김지철 지음 / 두란노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인생을 되돌아 보며 무엇이 인생이고, 그 인생 안에서 무엇이 복음인지...

예수님과의 동행은 어떠한 여정이어야 하는지...

내가 걷고 있는 이 길에서 정녕 주님과 함께 하고 있는 것인지,

말로는 크리스찬이면서 예수님과 아무 상관없이 내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조목조목 물어준다.


어제는 자신있게 내 안에 성령님과, 내 가까이 예수님과 같이, 아버지의 뜻을 쫓아 걷고 있다고 말할 수 있었지만...

오늘의 나는 또 달라져 있는 것이

나의 연약함이며, 그것이 내 본 모습이기에,

그러한 나의 믿음을 인정케 하는 글이었다.

그리고, 다시금 마음을 낮아지게 하며

본질 앞에 서서 내게 물어 줄 수 있었던 귀한 질문들을 만났다.


쉬운 질문들.

어렵지 않은 문장들.

그러나 결코 가볍지 않는 질문들이 되어주었다.

솔직하게 나를 들여다 보는 시간이 되어주었다.

내 안에 아직도 이렇게 세상을 향한 강한 갈증이 있었구나.

내 안에 주님을 향한 신뢰가 이렇게 얕았구나...

내 행동의 동기들이 결국 불신의 마음들이 낳은 결과물이구나...

기도할 것들이 보여지게 해 주는 글이었다.

그리고,

주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며 마무리할 수 있도록

주님을 택할 수 있도록 돕는 여정이었다.


나를 아시는 주님이

생명을 이렇게 나누심을 감격하며 책을 덮을 수 있었다.


생명.

예수 외에는 그 어디에서도 그 생명을 얻을 수 없음을 동의하도록 해 주었다.


내 인생이 예수님과의 동행이기에 두렵지 않습니다.

그 안에 생명이 있기에 기쁨으로 오늘을 살며, 소망으로 내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고백하며 책을 덮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