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편의점 3 : 소비와 마케팅 자본주의 편의점 3
정지은.이효선 지음, 김미연 그림, 이성환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비와 마케팅, 가상의 세계에서 배우는 진짜 경제”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법학 동화 <변호사 어벤저스>에 이어, 가나출판사에서 출간된 경제 교육 동화 시리즈 <자본주의 편의점>이 벌써 3권까지 출간되었다. 이번 3권에서는 소비와 마케팅을 중심 주제로 삼아, 아이들에게 경제 개념을 보다 친근하고 현실적으로 전달한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자본주의 편의점 주인인 조지 워싱턴 할아버지와 고금리, 고이득 남매가 등장한다. 남매는 자본주의 편의점을 통해 다시 한 번 시공간을 초월하는 가상 세계의 경제 모험을 떠난다. 각각의 에피소드를 통해 소비와 마케팅의 의미를 체험하며 배운다.



▪️세 가지 가상 세계 체험

  • 쇼핑 유튜브 월드

: 고금리가 무분별한 과소비, 모바일 결제, 충동 구매 등을 체험한다.

→ 유튜버 마케팅, 쇼핑 플랫폼의 유혹 등 디지털 소비 사회의 단면을 보여준다. 


  • 조선시대 

: 절약을 중시하는 고이득이 과거로 가서 무조건적인 절약의 한계와 소비의 필요성에 대해 깨닫는다.  

→ 절약만으로는 경제가 돌아가지 않음을 알려주고, 균형 있는 소비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 베스트 쇼핑센터

: 고금리가 마케터로 활약하며, 팝업스토어, 온라인/오프라인 유통 구조 등을 체험한다.

→ 최신 유통 트렌드를 반영한 시장 환경의 모습을 그린다.  


단순히 경제 개념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상황을 중심으로 구성된 설명 방식이 인상적이다. 그래서 쉽지 않은 경제 개념들이 하나하나 설명되어 있지만,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서 아이가 먼저 궁금해하고 이해하게 되는 진짜 경제 공부를 가능하게 하는 책이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