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2 : 복통, 위기를 감지하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22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사 어벤저스 22권이 출간되었다. 이번 권 역시 전편에 이어 응급실과 권역 외상 센터를 배경으로 하며, 다양한 복부 질환과 응급 상황 대응 과정을 생생하게 다룬다.




주요 등장 환자 및 에피소드


• 성훈이

자전거를 타고 내리막길을 달리다 넘어져 팔·다리 골절은 물론, 이후 복통과 장 파열 증상까지 보이게 되는 응급 환자. 하나의 외상에만 집중하지 않고 전신 상태를 보는 진단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 여진이

복통과 설사 등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검사 결과 크론병이라는 만성 장질환을 진단받게 된다. 어린 나이에도 만성 질환에 대한 이해와 수용이 필요함을 이야기한다.


• 영우

세 살배기 아기로, 반복적인 구토와 복통 증상을 보여 병원을 찾았다가 장중첩증으로 진단받는다. 소아에게도 급박한 복부 질환이 생길 수 있음을 알리고, 빠른 판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각 질환의 원인, 증상, 진단, 치료 과정이 스토리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아이 독자들도 의학 지식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의학 용어나 질환명이 생소할 수 있는 어린이 독자들을 위해, 본문 곳곳에 그림과 함께 친절한 부연 설명이 더해져 있다. 




또한 이번 권에서는 천재수의 등장을 통해 권역 외상 센터와 응급실 사이의 긴장감 넘치는 갈등 구도를 그리며, 한편으로는 의사 어벤저스 멤버들 사이의 사랑의 기류도 섬세하게 묘사된다. 이야기에 몰입감을 더해주는 감정선이 흥미를 유발한다.


응급실 안팎의 갈등과 설렘, 그리고 치열한 진료 현장 속 이야기까지! 다음 권에서는 어떤 사건과 환자들이 이들을 기다리고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