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 어벤저스 21 : 재난 의학, 중증 외상 환자를 살려라! ㅣ 의사 어벤저스 21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의사 어벤저스 21권이 출간되었다. 전편이 끝난 뒤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새로운 등장인물도 대거 등장하고, 주된 배경으로 권역 외상 센터까지 더해지면서 약간 시즌2의 느낌이 들기도 한다.


전편에서 미국의 유명 어린이 병원으로 펠로를 갔던 강훈이 1년만에 한국으로 돌아와 다사랑 어린이 종합 병원에 새로이 설립된 어린이 전용 권역 외상 센터에 합류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번 책에서는,
눈사태로 집 아래 깔려 심한 외상을 입은 11세 지운이 이야기,
눈사태로 눈 속에 갇혀 저체온증으로 병원에 실려온 6세 서우 이야기, 그리고
눈길에 미끄러져 머리를 부딪친 후 두통과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14세 다인이의 이야기
를 통해 재난 상황에서 자주 발생하는 중증 외상 환자 치료 과정에 대해 알려준다.


새로운 인물로 천재수, 안젤라, 우기남 등이 등장하는데, 특히 의사 양성 프로젝트 1기인 강훈보다도 후배인 천재수가 선배와 동기들을 제치고 권역 외상 센터 팀장으로 들어오면서 팀워크가 생명인 권역 외상 센터에서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지 궁금해진다.
또 전편까지만 해도 화려한 꾸밈새, 거침없는 행동으로 공주병으로 불리던 공주인이 선배들이 떠난 응급실에서 기강을 잡는 응급실 공포탄이 되어 1년만에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는 모습도 흥미롭다.
권역 외상 센터가 주무대로 더해지면서 앞으로 출간되는 어벤저스 시리즈는 지금까지의 시리즈와는 또 다른 이야기들이 펼쳐질 것 같아 다음 이야기가 기대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