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어벤저스 5 - 도로 교통법, 누가 가해자인가! 어린이 법학 동화 5
고희정 지음, 최미란 그림, 신주영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호사 어벤저스 시리즈의 다섯번째 이야기, <도로 교통법, 누가 가해자인가!>가 출간되었다.




이번 책은 도로 교통법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도로 교통법은 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상의 모든 위험과 장해를 방지하고 제거하여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을 확보하기 위해 제정된 법이다. 



책은 크게 두 가지 사건을 다루고 있다. 첫번째 사건은 자전거를 타고 횡단 보도를 건너던 초등학생 준희와 택배 차량 아저씨 간의 접촉 사고에 대한 이야기이고, 두번째 사건은 보험 사기에 대한 이야기이다.


자전거 탈 때 주의할 점이 상세하게 나와 있는 점이 좋았다. 요즘 동네 어디에서든 정말 많은 어린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그중 얼마나 많은 어린이들이 자전거 탈 때 주의할 점을 숙지하고 잘 지키고 있을까? 보호대는 커녕 헬맷을 착용하고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어린이를 보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도 자전거에서 내려 끌고 가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어린이들이 얼마나 될까? 어린이들이 자전거를 탈 때 이런 부분들을 지킬 수 있도록 어른들의 많은 관심과 독려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보험 사기에 대한 이야기 역시 뉴스를 통해 들어보았음직한 이야기지만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을 다루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보험, 사기 등에 대한 내용을 익히고 세상에 좋은 사람만 있는 건 아니라는 씁쓸한 현실을 전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음이 좋았다. 



위 두 가지 법정 사건 외에도, 우리가 몰랐던 이범과 한대표 사이에 관한 뒷 이야기와 변호사 간의 러브 라인도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는 점이 또 다른 흥미 유발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