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17 : 이비인후과 질환, 내 마음을 들어 줘! 의사 어벤저스 17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 17권이 출간되었다. 이번에는 이비인후과 질환에 대한 이야기다. 비염 때문에 환절기만 되면 이비인후과를 다니는 식구들이라 더 친밀하게 다가오는 주제였다. 



어린이 의사들이 주인공이지만 책을 읽고 있다 보면 이 의사들이 어린이라는 사실을 잊게 될 정도로 많은 의학지식을 다루고 있다. 이렇게 전문적인 의학용어들까지 책을 읽는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 싶은데, 해당 단어들은 눈에 띄게 표시하고 뒷장에 만화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책은 총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급성 폐쇄성 후두염에 걸린 영우와 안면 마비가 온 수혁이 이야기

두번째 에피소드는 신입 레지던트 환영회로 놀이공원에 가게 된 의사 어벤저스 이야기

세번째 에피소드는 아데노이드 비대로 코골이가 심한 연규 이야기 

네번째 에피소드는 중이염이 걸린 보람이 이야기

그리고 마지막 다섯번째 에피소드는 응급실에서 출혈이 환자를 보고 심경의 변화를 갖게 되는 레지던트 차인하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어린이 의학 동화이다 보니 의학 지식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지만,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의 또다른 재미는 병원에서의 의사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당직이 끝났음에도 응급 상황 발생으로 바로 퇴근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든지, 나이 어린 의사라는 이유로 환자의 보호자에게 무시를 받는 상황이라든지, 의사 생활을 앞으로 계속해도 될지에 대해 고민하는 상황 등등. 실생활에서 있음직한 상황들을 사실적으로 잘 그리고 있다.



앞으로 출간 예정인 18권, 19권도 기대된다. 어서 빨리 출간되어 아이와 함께 읽을 수 있길 바래본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