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어 잘하는 사자성어 & SCP 재단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ㅣ 국어 잘하는 SCP 재단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12월
평점 :

7세 아들은 여태 들어본 적 없는 SCP재단 이야기! 아직 사자성어는 좀 어려워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코드가 맞았는지 바로 빠져 들었네요!
도대체 SCP재단이란 무엇인가 궁금했는데 인물소개부터 자세히 되어 있습니다.
(SCP재단은 전 세계의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잡아 가둬서 세상을 보호하는 의문의 단체라고 하네요)

목차를 보면 Day-01 부터 Day-62까지 62개의 사자성어를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중간 중간에 SCP 도감이 있어서 책 속에 등장하는 SCP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 아이는 이부분을 특히 더 좋아했어요

사자성어 하나당 하나의 이야기로 짧게 짧게 끊어지는 62개의 이야기일 줄 알았는데, 사자성어가 매번 바뀌어도 이야기는 하나의 흐름으로 쭈욱 이어져 있어요. 이 점 때문에 사자성어가 다소 이해하기 어려워도 끝까지 책을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매회차 앞머리에 사자성어를 한글과 한자로 제시하고, 사자성어의 뜻을 풀이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짧은 2쪽 짜리 만화로 해당 사자성어의 이해를 돕습니다. 요즘 아이가 한자에도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터라, 중간중간 아는 한자가 포함되어 있는 사자성어가 나오면 더 관심을 갖고 보게 되네요.
62개의 사자성어가 모두 끝난 뒤에는 책의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퀴즈들이 다양한 형태로 나와요. 저희 아이는 아직 사자성어 관련 퀴즈는 어려워했구요 SCP 관련 퀴즈들은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는 사자성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책이라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