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둘리 가정식
박지연 지음 / 테이스트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집밥둘리님의 인스타를 보며 

이집 사진 맛집이구나! 했었던 1인이에요 ㅎㅎ 


요 책의 몇 가지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봤는데 다 넘나 맛있었어요!

아이에게도 어른에게도 다 맛있다는게 넘 좋았답니다



인스타에서 느껴졌던 소박하고 따스한 느낌이 

책에도 그대로 담겨있었어요



저 역시 할머니의 손맛과 추억이 많아서

집밥 둘리님의 프롤로그에 공감하며 책을 시작 했답니다


메뉴들의 이름을 보면 정말로 

엄마가, 할머니가 해주시던 집밥 메뉴들이 많아요




가정식이라는 책의 타이틀 답게 

평소 집에서 가족들에게 밥해먹이는 정도의 요리실력이라면 

무난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대부분이에요




팟타이는 특히나 유치원생 제 딸이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태국요리는 식당 가서만 먹어야 하는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아이는 책의 레시피대로 만들어 주고

저는 페퍼론치노를 뿌렸더니 아이도 어른도 입맛 저격!^^




미국식 오믈렛은 만들다가 찢어졌지만 치즈로 잘 덮었더니 감쪽같구요


저도 평소에 오믈렛에 치즈며 채소를 넣어 종종 만들곤 하는데

 집밥둘리님이 알려주는대로 만들어보니 왜 더 풍성한 맛인걸까요?^^


기름떡볶이도 함께 만들어봤는데

너무 쉽고 맛있어서 자주 만들것 같아요




요즘 한창 솥밥 해먹는 재미에 빠져있어서 

다음에는 솥밥 한번 따라해보려고 해요 :)



할머니가 해주신 맛있는 시골 밥상, 

건강하실 때, 살아계실때 미리 배워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습니다. 



된장덮밥과 무조림 등 자주 생각나는 음식이지만 

ㅇ어디가서 배우기는 어려운 메뉴들이잖아요


많아서 당분간은 요 책으로 할머니 손맛의 기억을 살려서

집밥 배우기 계속 해 나갈 듯 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