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점 매월 만점을 주다가 4 점 준 이유 : 내가 매일 풀던 토익이 사라졌다 두둥!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책인 저의 꾸준 구독책이죠 이슈&상식 입니다.
시대고시에서 나온 2015년 1월 호 입니다.
책을 다년간 읽다보니 달라진점이 있습니다.
1. 깔끔한 겉표지
확실히 예전에는 매우 밝은 느낌이라 다소 정신없어 보였던 겉표지가 깔끔해졌습니다.
저는 매우 Simplest 하기에 이런점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보기에도 좋은 떡이 맛있듯, 훌륭한 컨텐츠도 중요하지만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눈 역시 호강(?)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2. 풍부해진 컨텐츠
가격은 그대로 , 하지만 내용물의 참신함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사설이 길었던 페이지는 과감히 편집하고 피와 살이 될 근간의 이슈을 정리 해놨습니다.
한번 책을 읽기 시작하면 2~3일이면 정독을하는데, 깊어진 책의 의미 전달을 읽느라 조금이라더
더 챙겨 보게 되네요.
그 외에도 찬반 토론 상식 오픈 캐스트와 영어 자소서와 영어면접 대비 까지 준비한 시사상식 책 입니다.

콘텐츠 목차 입니다.
- 시사상식에 대한 사화상식, 필수상식, 시사상식, 취업상식 등 단순한 뉴스,가쉽거리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사회전반적으로 두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취업준비생에게도
사회 초년생에게도, 그리고 경제에 관심이 많은 모든 사람에게도 적합한 콘텐츠 인것 같습니다. 가격도 만원도 안돼서 부담도 안되는것 같아요!

2년 넘게 이 책을 봐 오면서 많은 부분은 소개를 했기 때문에 중요 쟁점 들을 , 1월호에 실린 내용들을 말씀드릴까 해요.
올해 채용 주요 내용이 기사 실렸습니다. 워낙 인기 많은 회사들을 소개하다보니, 이 회사가 어떤 사업을 하고 어떤 업무를 주로 하게 되며
몇명이나 뽑을 지 궁금할텐데요, 1월 호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전은 올해도 천명 가까운 숫자를 뽑는다고 하니 꼭 지원해주세요!
일단 제가 공기업에서 일하고 있고, 공기업 이직을 준비하다보니, 아무래도 NCS에 많은 관심이 가더라구요.
NCS 기반 채용 제도의 도입을 통해 처음 선발된 작년은 의미가 남다를것 같아요 고스펙 위주의 채용문화를 개선하여 공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자를 선발하도록 도와주는
ncs 제도 덕분에 많은 공기업과 연을 맺을 수 있는 운좋은 학생들이 많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시험 준비 시 부터 공사의 알맞은 직무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울타리가 되어주었던 ncs제도 덕분에 많은 취업준비생의 역량에 맞는 업무를 맡아 많은 분들이 현업에서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보여주기 위한 스펙이 아닌 직무역량 중심의 채용제도인 ncs, 이 제 우리 대한미국을 대표하는 새로운 채용제도로서 성공적인 정착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NCS로 바뀌면서 새롭게 변경된 문제 유형입니다. 확연히 보아도 예전 인적성 문제와는 많이 다른걸 알 수 있습니다.
적의 알아야 싸우는 방법을 알게 되더라구요. PSAT 처럼 5년 이상 공부해야 되는 거 아닙니다. 그러니까 즐겁게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채용은 3월 부터 시작이니 지금부터 ncs준비 위에 나온 콘텐츠를 보면서 대비해 보는건 어떨까요? ^^
아무튼 올해도 역시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 엔 꼭 원하는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 너무 잘 됐으면 좋겠어요. 진심으로 기도할게요. 감사합니다.
공무원, 취업, 결혼 기타등등 원하는 거 무엇이든 블로그 친구들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