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알고 있는 일반적인 지식을 뜻하던 '상식'이 학습을 필요로 하는 학문의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지식의 범주에서 취업 등 사회 조직의 일원이 되기 위한 준비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저의 소견인데요. 지난 해 부터 공채 역시 인적성 시험의 상식영억이 당락을 좌우했다는 분석이 두드러집니다. 단기간 학습이 어려운 광범위한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변별력 있는 영역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상식 공부는 신문 등을 꾸준히 읽으며 준비하는 것이라고들 합니다. 그러나 매일 쏟아지는 새로운 개념들 속에 무엇이 중요한 지도 모른 채 시간만 보내고 있는 '나'를 발견했습니다. 이렇듯 상식 쌓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와 같은 사람들위해 최신이슈&상식은 필수 Reading Course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2017년을 접하면서 이 책이 NCS와 최신 키워드를 엄선해 새로운 문제 유형으로 만들고 있는걸 알게 됐습니다. 최신 키워드와 관련 배경을 함께 정리하여 배경과 맥락을 함께 짚어주니까 , 따로 비싼 NCS책을 살 필요가 없더라구요 꾸준히 구독만해도 대세(?)를 따를 수 있어서 더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기본 용어에 관련 용서 해설을 더해 상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코너가 있어서, 공무원 기업체 공사공단 취업 등 상식이 필요한 모든 시험을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도록 빈출 개념들을 관련 범주로 묶어 부록으로 정리가 되니, 마약처럼 계속 중독 되네요. 꼭 필요한 도서, 꼭 필요한 사람에게 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지난번 공채 NCS에서 떨어졌는데요, 그래서인지 이 책이 기대됩니다.
지난번 공채부터 문항수가 95문항인가로 줄었습니다. 지문의 길이도 길어졌고, 
대체로 이제서야 한국전력공사 NCS가 틀이 잡혀가는 느낌입니다. 
시대고시야 워낙 질 좋은 교재로 유명하니 틀이 잡힌 NCS 최신 유형을 분석하여 
반영한 후 발빠르게 내놓은 이 책은 지금 제게 가장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책을 반복해서 풀면서 대비하고 하반기 공채에는 반드시 합격하고 싶습니다.
적성검사 준비를 위해 종종 시대고시 책을 구매해서 보곤하는데요, 핵심 요약이 잘되어있고,
내용 정리를 할 수 있도록 관련 문항이나 해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번에 NCS 준비를 하게 되면서 시대고시 책을 몇 권 구입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한국전력공사 직무적성검사도 이 책으로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