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11월호 - 취업.면접 무료 동영상 제공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2015년 1월 1일 새해를 맞이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지나 별써 가을입니다. 

 

가을인지 겨울인지 잘 모르겠지만, 매우 춥네요 하지만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인만큼 , 독서을 해보는게 어떨까요? 

 

가을 하늘이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인 가을에 왜 내 기분을 들쑥날쑥 할까요?

아마 가을을 타는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가을을 탄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증상은 다양해요. 이유없는 감정 기복에 시달리거나, 피로감이 심해져 무기력 해지는 경우, 면역력이 약해져

육체적으로 힘들어, 그 경우가 심하여 초조함이 동반되는 우울증까지 유발된다고 합니다.

 

여름 내내 한껏 올라 있던 기온이 갑작스럽게 뚝 뚤어져 일교차가 심해지는 만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일조량이 줄어들면서 몸의 에너지가 부족해 활동량이 저하되고, 과수면 증상도 보일수도 있다고 해요. 

 

멜라토닌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에 의해 인간의 수면 그리고 기분이 조절되며, 여러가지 영향을 받아 이 물질이 분비되지만, 그 중 햇빛이 주요한 요인으로 꼽히는 만큼 일조량이 줄어드는 까닭에 가을에 우울증 환자가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어쩌면 기분 탓이 아닌 계절에 변화에 적응하는 아주 자연스러운 과정이니 햇볕을 자주 쐬고,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즐겁게 가을을 맞이해보는건 어떨까요? ^^

 

오늘 리뷰할 책은 이슈&상식 이라는 책입니다. 알다시피 저는 이 책을 자주 보곤 합니다. 

 

그 이유는       ,1. 바쁜 일상에서 , 잘 알지 못한 세상 돌아가는 일을 하눈에 볼 수 있다.   

                     2. 시사상식, 특히 나이가 들수록 따라갈 수 없는 파생언어들을 알 수 있다. (최신 시사용어도 물론)

                     3. 한국사와, 영어를 좋아하는 나에게 꾸준히 연습할 수 있게 미니 퀴즈가 나온다. 

                     4. 사고력을 기를수 있는 논리적인 사설이 제공된다.


사실 매월 리뷰를 합니다 :) 이제 생활이 돼 버렸네요 .

11월 호 입니다. 이번호의 특징은 뭐니 뭐니해도 NCS가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NCS 가 가장 핵심적인 논점으로 국정에 

선 이 시점에선 말이죠, 또한 취업준비생의 입장에서는 말입니다 ㅎㅎ)

 

 

기타등등 많기는 하지만 대충 제가 이런 이유로 이 매거진을 챙겨보게되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꼭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과 알면 내 인생에 살이 되는 사회상식이 나온다는 것 때문입니다 :)


개인적으로 노무사를 은퇴 후 직업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챙겨보는 코너입니다.

 

 

 

한국사 역시 빼놓지 않고 보고 있는데요 , 국정화 때문에 나라의 감운이 돌고 있잖아요... 우리는 이 역사를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면접에 대한 창의성이 높아진 현재 입니다. 


"스타벅 매장의 하루 매출액은 얼마인가?" 라는 면접 때 질문을 받아 본적 있습니까?


이 질문은 Guesstimation 유형의 질문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CASE면접 질문입니다.Guess + Estimation의 합성어인 

게스티메이션 유형의 문제는 추정하여 크기를 산출하는 문제입니다. 글로벌 컨설팅펌에서 지원자들의 문제해결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흔히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이처럼 CASE면접에서 다루는 질문 유형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형화된 대답을 외우는 국내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생소합니다. 외워서 답변을 준비할 수 있는 면접 유형으로는 뛰어난 인재를 선발할 수 없죠. 그래서 이 케이스 면접이 주목받게 된 것입니다.


이번 기사에서 이 케이스 면접에 대한 대처법과 응용법에 대한 기사가 실려 있었습니다.

한국사가 매달 매달 나옵니다. 최근 한국사의 관심이 깊어지고 있죠? 

여러분은 국정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반대 입니다. 그 이유는


국정화가 되면 정권 입김에 의해 좌우 될 것이 뻔합니다.

학생들의 역사 인식을 경직되게 만들 우려가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 상황 변화를 능동적으로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획일화된 국정교과서가 나올 경우 학생들의 사고가 정형화될 뿐만 아니라 정부에 의한 역사 왜곡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오히려 위험하다는 생각입니다.

최근 시민 사회단체들로 구성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저지 네트워크는 정부 서울청사와 정부세종 청사 앞을 비롯한 전국 10개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기자회견

을 열고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한 적 있죠. 


너무나 큰 논란이 되고 있는 국정화가 내일 공식발표를 한다고 하는데,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여러 기사가 있지만, 다 소개하지 못한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 외에 논술, 피부관리법, 필기고사 문제 복원집, 토익, 한국사 등 여러 컨텐츠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합니다. 

한달에 한번 저렴한 가격으로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겐 큰 좋은 소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비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