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 교양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치.외교.경제.사회.문화 상식 대기업.공사공단.언론사 취업 대비 필독서!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우리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신문을 읽다보면, 가끔 나의 시사상식이 부족하다는 사실에 부딪히곤 합니다. 

상식을 가지고 있어야 되는 이유중 하나가 내가 책을 계속 읽는 이유도 언젠가 내가 닥칠 일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죠.

 

늘 어렵고 복장하기만 한 사설신문을 이 작은 책 하나에 내가 정말 알아야 하는 액기스만 뽑아서 만들었습니다.

신문 읽는 방법을 제공하고 그 방법으로 이 책을 읽다보면 신기하게도 술술 상식이 머리에 들어 올겁니다. 




▲시대고시에서 나온 책으로 일반 문학책 수준의 작은 크기입니다. 가격은 1만4천원입니다.

휴대성또한 있어서 장거리 출장이나, 여행을 갈때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

 


 

▲ 목차 입니다. 

Chapter1 Hot people 인물로 보는 시사상식

Chapter2 정치 법률   정치를 알아야 나라가 산다.

Chapter3 국제 외교   요지경 세상만사

Chapter4 경제 경영   돈이 보이는 지식

Chapter5 사회 교육   소통, 마움을 나누다.

Chapter6 문화 미디어 희로애악으로 감성충전

Chapter7 과학 IT     과학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이렇게 챕터가 나와 있습니다.


어렵게만 보이는 신문이 한눈에 7챕터로 나눠 정말 쉽게 읽혀집니다!!


위에 연합뉴스에 나온 간추린 기사가 나오고, 상식Up! Quiz 가 나옵니다!! 

말 사설로만 접했다면 전혀 알지 못했을 겁니다.




▲최근 간통죄가 위헌임을 밝힌 뉴스가 나왔죠. 우리가 티비나 뉴스로 보았을 떈  자세하게 왜 간통죄가 위헌인지

그리고 과거에는 어떤 이유로 합헌을 했는지 알수가 없죠. 우리의 상식이 늘어난 만큼 대화의 깊이는 깊숙해 지는

것 같습니다.


총 정 리 :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상식 준비 할 수 있는 알짜배기 책인것 같습니다. 회사를 갈 때나 도서관을 갈 때 

그리고 긴 여행을 갈 떄도 짬짬이 읽을 수 있고, 우리의 센스도 길러 주는 책인것 같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칫 한 신문만 보면 그 기사의 논조가 사실인지만 알고 편향된 시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신문을 이해하는 기본상식과 신문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면 이제는 어떻게 하면 쉽고, 빠르게 시사상식을 쌓을 수 있을지 알아봐야겠죠. 우선 매일 꾸준히 조금씩이라도 신문을 읽고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읽기만 하고 정리를 하지 않으면 지식을 쌓는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신문을 다 읽고 정리한다고 했을 때 기본적으로 두 시간, 

속성으로 한다면 한 시간 정도는 시간을 들여야 하고, 그 정도의 시간도 짬을 내기 어렵다 싶은 날에는 하루 30분 정도, 중요한 기사만 읽고 지나가더라도 반드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상식이 부족하거나, 취업 면접 및 삶을 바라보는 자세를 바꾸고 싶은 분이 있다면 꼭 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