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5월호 - 취업ㆍ면접 필수도서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메이슨입니다. 요즘 공채 면접 기간인데요. 다들 잘 하고 계신가요? 힘들지만 한발 한발 포기하지말고 도전하세요


취업의 성공비결은 , 서울 연 고대가 아니라 들이대 입니다. ㅎㅎㅎ 봄이잖아요 모두 수고하고 빛나는 결실 맺기를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시대고시에서 나온 최신 이슈&상식입니다. 

매달 이 책을 소개하지만 이 책은 중독같아요, 끊을 수가 없네요. 매일매일 지식이 충전되는데, 만원도 안되는 걸 보니 참으로
행복하기 그지 없습니다. 오늘도 중요 뉴스 및 이슈 상식의 구성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겉표지 인데요. 시대고시는 다른 잡지처럼 따로 나오는 부록은 없지만, 책 자체가 부록같아요 왜냐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까요

책 자체가 그렇게 어렵지도 않을 뿐더러 어려운 시상문제에도 무료 상식 인강이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상식의 고수가 되는 것 같습니다.


 부록이 필요 없을 정도로 꽉곽 찬 알맹이 덩어리만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을 볼 때 출근 할 때나, 쉬는 시간이나, 무료할 때 봐도 매우 효율적인 하루가 되는 건 분명합니다^^




매번 인적성 및  일반상식에 초점을 맞췄는데 복원문제가 나왔네요 . 사실 작년에 국민연금공단 시험본적이 있어요. 

근데 정말 어려웠거든요. 다시 보니 이렇게 해설이 잘되어 있네요. 아 그때 당시 이 책을 알았더라면 참 좋았을텐데요

단순히 문제만 복원한 것이 아니라 왜 틀렸는지 그리고 다음번에 실수를 하지 않게 꼼꼼한 리뷰까지 앞으론 복원 문제를 자주 

봐야 할 것 같네요.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서  필기문제 분석은 필수가 되어 버렸네요^^;;





 

  올해 상반기 서류 제출 성적은 어떠신가요? 자소서가 많이바뀌고 있습니다. 

바로 역량위주로 뽑겠다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이미 2017년에는 공공기관에서는 무조건 ncs 스펙타파로 뽑는다고 합니다. 

즉 어학 점수 및 기본으로 써야 되는 대학과 학점 자격증을 기입하지 않고 오로지 역량으로 뽑는다는 얘기죠. 


즉  어떤 일을 해낼 수 있는 힘을 뜻하는 것인데, 해낼 수 있다는 부분에 기준을 두고 행동동사를 사용하여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단순한 경험에 덧붙여,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 어떠한 행동으로 무엇을 잘 할 수 있다'라는 형식에 맞추어 글을 작성한다면 자기소개서의 확실한 목적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인사 담당자들은 채용과정에서 상당한 양의 서류를 보아야 하기 때문에, 하눈에 파악할 수 없는 서류는 불합격시킬 확률이 높게 되겠지요. 행동동사를 중심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키워드를 통해 분명하면서도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렇듯 불확신한 고용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정.보.력 입니다. 아니 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분명 큰 도움이 되었던 책이고, 앞으로 나아가 더 발전 할 수 있는 부분을 보았던 매거진이기에 

꾸준히 구독할 계획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과 혹은 현재 사회인 이라면,  한번쯤은 봐도 괜찮잖아?


이상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