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4년 12월호 - 취업이 쉬워지는 시사상식+에세이로 대기업 취업 한 방에 끝내기(무료 동영상 제공)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매월 이 책을 구독하고 있지만 이번 호에서 많은 걸 배웠다. 

벌써 구독한지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올 한해 동안 내가 성장해왔던 지표를 파악할 수 있었던 계기가 바로 

이번달 호가 아니였나 생각이 들었다. 

 

먼저 취업준비를 할 때 보지도 않았던 책이 취업을 하고 나서 보다니, 아이러니한 상황일수가 있겠다. 

 

그도 그럴 것이 이책을 자세히 보다보면 분명 중요한 시사정보와 사설이 있지만, 그 외에도 대개 취업 정보가 매우 많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시사정보는 취업에 중요한 한 필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책은 완전히 '취업 준비 학습서' 라 명명해도 될 정도이다. 

 

그렇게 생각하고 한 권 두권 읽어보았지만 큰 정보가 나에게 눈에 들어왔다. 바로 책이라는 관심가는 분야가 생겼다는 것이고

하루 일과에 지쳐도 이 책을 읽음으로써 하루에 쉼을 찾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정말 세상 돌아가는 일 '지구 촌' 소식까지 한눈에 알 수 있으니 , 내 월급 0.3%도 안되는 금액 투자해서 읽는 거라면

투자할 만 하다는 것이었다. 

 

이번 호에는 지난 한 해동안 읽어났던 사건들을 다루었다. 

 

국내뉴스 로는 세월호 침몰과 군대판 '악마를 보았다' 윤일병 폭행 사망사건 등이 있었고

해외 뉴스로는 소치 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 그리고 아이스 버킷 열풍이 있었다. 

 

총 정리 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앞으로 정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라는 주제로 해묵은 담론을 타파해야 된다는 논지였다. 

 

"'안철수' 효과'만 보더라도 그렇다. 생활에서 무엇인가를 이룬 안철수는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으며 정치적 효과를 기대했으나, 단순 정치인이 되면서 더 이상 존경심을

보이지 않게 된 것이다. 이런 효과만 보더라도 정치인은 앞으로 소비의 대상이 될것이다." (기사 일부분)

 

요점을 정리하자면

이책을 보면서 한 해가 휙 지나갔다. 

한 해를 떠나보내는 아쉬움이 있지만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설렘이 있기에 겨울과 12월이 마냥

고통스럽지 만은 않은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나는 더 다양한 욕구로 이 책을 채찍질 할 것이며 변화를 추구하라는 목소리를 낼 것이다.

어제와 똑같은 행동으로 미래를 바꿀 수는 없기에 오늘도 정진할 것이다. 

 

앞으로도 기대하는 스테디 셀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리뷰를 작성했다.

 

 

 

 

총평 : 바쁜 일상에서 세상 돌아가는 일을 살피기에는 여력이 부족할 때가 많죠. 저는 그럴 때마다 최신 이슈&상식을 읽습니다. 

사고력을 키울수 있는 사설과 한국사 영어 등 꼭 필요한 문제까지 제공해주는 최신 이슈과 상식.. 

그 외에도 건강상식, 토막상식 등 여러 콘텐츠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저렴한 가격으로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겐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