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후 대한민국 - 대한민국을 뒤흔들 신기술
서양원 외 지음, 매일경제 산업부 엮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년 후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의 책이 매우 흥미를 끌었다. 
일단 한국 경제의 미래 자원을 책임질 소재가 나온다는 말을 듣고 읽어 보게 되었다

그 중 일본 경제와 유럽의 경제에 대한 흥미로운 소재가 있어서 글을 정독을 하게 되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촉발된 서방과 러시아의 갈등이 경제 전쟁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라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 세상을 그리는 리더들의 움직임도 분주해 지고 있다.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자율주행 자동차... 대한민국을 책임질 10대 아이템에서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빅데이터에서 공부를 하고 싶었던 부분이었는데 
이 부분이 속 시원하게 이해가 되기도 하였다. 
각 분야에서 취재를 담당하고 있는 산업부 베테랑 기자들이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수집해 집필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기술적으로 어려운 용어나 개념들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고 평이한 용어로 풀어냈다고 하는데

보다 깊이 있는 분석과 산업 전망을 원하는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겐 아닌가 생각이 든다. 

지금 연구하고 있는 사물인터넷에 대하여 소개가 되었다. 
스마트콘센트에 대하여 연구중이었던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 같은 사물 인터넷의 정의가 개념부터 다시 작성해야 하는 신선한 도움이 되었다.

특히 보안 취약성으로 인해 대규모 사생활이 침해가 이뤄질 수 있는게 상상이 아닌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3년 후 어떻게 될 건가 무척이나 흥미롭다. 

현재 대한민국은 20세기 산업개발의 원조였던 석탄과 ,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차츰 줄여가고 있다. 
우리는 신재생 에너지의 의존이 높아져야 한다는 정부의 지침으로
수소에너지, 전기에너지로 자동차를 생성하고 있다



내년이면 전기자동차가 상용화 될 것이다.
3년 후 대한민국 

정말 이 도서의 말 그대로 현실에 이루어질까 

우리의 삶이 어떻게 바뀔지를 상상하며 차세대 산업지도를 그려본다면 재테크나 투자에 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