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 최신개정판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우리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신문을 읽다보면, 가끔 나의 시사상식이 부족하다는 사실에 부딪히곤 합니다. 

상식을 가지고 있어야 되는 이유중 하나가 내가 책을 계속 읽는 이유도 언젠가 내가 닥칠 일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죠.

 

늘 어렵고 복장하기만 한 사설신문을 이 작은 책 하나에 내가 정말 알아야 하는 액기스만 뽑아서 만들었습니다.

신문 읽는 방법을 제공하고 그 방법으로 이 책을 읽다보면 신기하게도 술술 상식이 머리에 들어 올겁니다. 

 

 

▲시대고시에서 나온 책으로 일반 문학책 수준의 작은 크기입니다. 가격은 1만4천원입니다.

휴대성또한 있어서 장거리 출장이나, 여행을 갈때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

 

 

 

 



▲ 오바마케어, 아베노믹스, 탄력관세, 라는 말 사설로만 접했다면 전혀 알지 못했을 겁니다.




 

▲ 저는 연임 중임제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인데요 현재 대한민국은 부통령이 없는 5년 단임제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자칫 한 신문만 보면 그 기사의 논조가 사실인지만 알고 편향된 시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신문을 이해하는 기본상식과 신문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면 이제는 어떻게 하면 쉽고, 빠르게 시사상식을 쌓을 수 있을지 알아봐야겠죠. 우선 매일 꾸준히 조금씩이라도 신문을 읽고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읽기만 하고 정리를 하지 않으면 지식을 쌓는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신문을 다 읽고 정리한다고 했을 때 기본적으로 두 시간, 

속성으로 한다면 한 시간 정도는 시간을 들여야 하고, 그 정도의 시간도 짬을 내기 어렵다 싶은 날에는 하루 30분 정도, 중요한 기사만 읽고 지나가더라도 반드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