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 지음, 임정진 글, 원유미 외 그림 / 깊은책속옹달샘 / 2006년 8월
구판절판


리나 : " 저는 바쁘더라도 재미나게 일하면서 살고 싶거든요"

제니퍼 : "넌 정원 가꾸기에 대한 잡지를 보고 있잖아."

리나 : "그건 취미야. ~~"-88쪽

조나단아저씨 : "과거에 내가 무얼 한 것이 문제가 아니라,
지금 내가 무얼 할 것인가가 중요하구나. 그렇다면 내일의 성공을
위해서 나는 오늘 무엇을 할 것인가 그럴 고민하기 시작했지."-102쪽

어떤 일을 결정해야 하는 순간에 딱 30초만 더 생각하라는 거야.
망설이라는게 아니고, 30초만 더 자신에게 물어보라는 거지.
30초 규칙은 이 결정이 내 삶과 일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신중하게 판단하라는 거지.-123쪽

어른이 되면 다 잘 할 줄 알았습니다.
섣부른 유혹이 와도 척척 넘기고, 내 목표대로 착착 앞으로 나아가는 그런 사람이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어른이 된 지 오래 되었으나 아직도 나는 우왕자왕하는 날이
많습니다.
우리에게는 습관이라는 힘이 센 친구가 붙어 있습니다. 이 습관들은
우리를 망치기도 하고 우리를 빛나게도 만드는 아주 중요한 친구입니다.
이 습관이라는 녀석은 한 번 들러붙으면 좀처럼 우리와 이별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처음에 잘 골라서 좋은 녀석과 친구를 해야 됩니다.
마시멜로는 갖가지 기회와 유혹 들을 의미합니다. 정말로 우리의
인생에 중요하고 도움이 되는 기회들을 잘 골라야 됩니다.
지금 당장은 찬란해보이지만 오래 되지 않아서 금방 빛이 바래는 것도
있고, 지금은 남루해 보이지만 곧 귀한 보석이 되는 것도 있습니다.
-174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