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위즈덤하우스 한국형 자기계발 시리즈 1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좋은 이유는 세상이 다시 따뜻해 보이기 때문이다. 어떤 책에서도 나온다. 선한 사람이 많아서, 선한 일이 좀 더 많아서 세상은 돌아가는 거라고 말이다.

<배려>라는 제목을 가지고 베스트셀러에서 스테디셀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가는 현재의 우리들이 그토록 바라는 일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나의 삶의 방식이 틀린 것이 아님을 확인하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바보 같은 게 아닐까'라는 생각에 점점 지쳐가던 나에게 다시 힘을 준 책이다.

 나의 장점에 대한 인정과 단점에 대한 고민과 반성은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준다는 것과, 내가 가진 것 중에 장점이라 인정된다면 그 장점을 믿고 남의 시선 신경쓰지 말고 살아가도 된다는 깨달음을 주었다.

 물론 이 책의 내용이 뻔히 다 아는 얘기이기도 하다. 그런 뻔한 얘기, 누구나 다 아는 얘기를 다시 읽도록 해주는 책이 좋은 책이고, 그 뻔한 얘기를 행동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 몇 번 더 읽어보고 마음에 새기며 실천해야겠다. 한번 읽었을때와 두번 읽었을때에 마음에 남는 구저이 다르고, 그만큼 새롭게 깨달아지는게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러고 싶다.

 "직업은 배려하기 위한 도구이다. 정치인과 행정가는 법과 제도를 통해 국민을 배려하고,

  회사는 고객들에게 만족이라는 배려를 전한다. 배려는 경쟁까지도 넘어 설 수 있다.

  경쟁자의 관점에서 보고, 경쟁자를 앞지르고, 마침내 경쟁자를 더 나은 길로 인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