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언어 (양장 리커버 골드씨드 에디션) -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지음, 이한이 옮김 / 윌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의 언어』는 평범했던 자신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했던 모든 노력과 믿음을 20대의 아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써내려간 저자 존 소포릭의 기록입니다.



부에 관한 교훈들이 일장연설이나 충고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면 하는 저자의 바람으로, 하나의 소설인 픽션과 저자의 경험인 논픽션이 절반씩 차지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3부 7장으로 나뉘어져 있는 『부자의 언어』는 80 개가 넘는 주제의 인생 수업이 담겨있습니다.

각각의 인생 수업은 한 가지 부자의 언어를 주제로 앞 부분은 소설 속의 이야기가 펼쳐지고, 뒷 부분은 저자의 경험에서 얻은 부의 원칙에 대해 정리되어 있습니다.



👉소설에 등장하는 주인공 정원사는 아주 큰 포도 농장을 운영하는 막대한 부를 일군 노인입니다.

정원사는 주변 사람들에게 인생의 가치, 삶의 태도, 부의 철학 등을 일깨우는 역할을 합니다.

정원사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고 실천한 사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보여주면서 저자가 전하고자한 인생 수업의 주제, 부자의 언어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고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를 자연스럽게 깨닫게 합니다.



‼️이야기 속 인물들이 겪게되는 변화를 보는 재미가 있으면서 인생 수업의 주제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되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저자의 경험을 통해 그것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도 명료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목은 '부자의 언어' 이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책이 아니다! 『부자의 언어』는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한 방향과 방법, 태도와 정신을 담은 책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의 친애하는 정원사들에게
삶은 경쟁이고, 그 경쟁 상대는 시간이다. 삶의 의미는 목적 있는 삶이며 여러분은 그 내용을 선택할 수 있다. 운명은 없다. 오직 결정만이 있을 뿐이다. 하지만 시곗바늘은 째깍째깍 움직인다.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오직 하루하루 승리해야만 한다. 하루를 승리하기 위해서는, 목적을 가지고 시간을 쓰라. 마음이 이끌리는 곳으로 가라. 내면의 지혜는 언제나 진실하다. 여러분이 자신의 길을 선택할 자유를 얻기를 바란다.




⭐️⭐️⭐️
책 전체가 명문장이자 실천할 내용들인데요.
그 중에서도 100가지를 고르고 골라 『부자의 언어 100개의 철학』이라는 필사집으로 만들어주셨습니다.

100일 동안의 필사로 책을 읽을 때의 감동을 다시한번 느끼며, 저자가 부와 인생에 관해 전하고자한 메세지를 마음 깊이 새길 수 있겠습니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부의 말들',
진짜 부를 항한 인생 수업, 『부자의 언어』와 필사집 『부자의 언어 100개의 철학』 리뷰였습니다.




📍책읽는쥬리님의 @happiness_jury 서평단 모집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willbooks_pub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