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 일기장 개나리문고 8
조경희.심윤정 지음 / 봄마중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원을 들어주는 일기장이라.

와~~~ 어른인 저도 너무너무 갖고싶은데요. 우리 아이들은 어떤 소원을 이루고 싶어할까? 궁금했어요.

<소원 일기장> 속 주인공 건우는 같은 반 친구 하영이를 좋아합니다. 하영이는 마음이 예뻐서 '예쁜이'라는 별명을 가진 친구로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 하영이가 건우에게 집에 같이 가자며 말을 걸어옵니다. 건우는 구름 위를 걷는 것처럼 발이 붕붕 뜬 것 같은 기분입니다.

하영이와 함께 횡단보도에 서 있던 그때, 길거리 채소 장사와 값을 흥정하는 아줌마의 목소리가 들리고, 하영이는 지나치게 값을 깎는 아줌마가 교양이 없다며 소곤거림니다.

그런데 그 아줌마가 뒤를 돌아본 순간 건우의 이름을 부르고 건우는 신호가 바뀌자마자 하영이의 손을 잡고 전속력으로 달려갑니다.

그 아줌마가 누구일지는 짐작이 되죠?

건우는 엄마가 창피합니다.

물건 값을 깎으려는 것도, 큰 소리로 말할 때도, 아무렇게나 트림을 하고 방귀를 뀌는 것도 너무나 창피합니다.

그리고 엄마의 끝없는 잔소리에 숨이 막힙니다.

예쁜이 하영이와의 달콤한 시간도 망쳐버린 엄마.

엄마 때문에 이번 생은 완전히 망했다고 생각하는 건우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일기장이 생기는데요.

소원 일기장 덕분에 엄마의 잔소리도 없고, 먹고싶었던 음식이 가득하고, 좋아하는 하영이와 손 잡고 집에 갈 수 있게 되었지만 왠지 김 빠진 콜라처럼 밍밍하기만 합니다.

<소원 일기장>은 엄마의 잔소리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고, 좋아하는 여자 친구와 커플이 되고 싶어 하는 건우가 소원을 이루어주는 일기장을 가지게 되면서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성장 동화입니다.

아이들은 꿈과 상상을 펼칠 수 있고 어른들은 동심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동화입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만약에 소원 일기장이 진짜로 있다면 어떤 소원들을 적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며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