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도어 프라이즈
M. O. 월시 지음, 송섬별 옮김 / 작가정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돈 2달러로 DNA를 분석해 나의 진짜 운명을 알 수 있는 기계가 있습니다!

이런 설정만으로도 너무 재밌을 것 같지 않나요?

🧬디엔에이믹스 DNAMIX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의 작은 마을 디어필드에 있는 한 식품점에 어느날 갑자기 생겨난 요상한 기계가 있습니다. 즉석사진 부스처럼 생긴 곳으로 들어가서, 면봉으로 볼 안쪽을 문질러 넣기만 하면 과학적으로 DNA를 분석해 나의 진짜 인생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제대로 됐다면 내가 뭐가 될 수 있었는지, 나의 가능성을 알려주는 신기한 기계입니다. 그것도 단돈 2달러에 말입니다.

누군가는 기계에서 나온 결과를 보고 사업을 시작했고, 또 누군가는 약을 완전히 끊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오랫동안 꿈꾸던 휴가를 보내기 위해 동네를 떠났다고 합니다.

이 기계로 조용하던 마을이 들썩들썩 합니다.

🫂허버드 부부

이 과학적인 기계의 결과를 믿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결혼한지 15년째이지만 아직도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아내 셰릴린과 햄볶는 중인 역사 선생님 더글러스 허버드입니다.

마흔을 바라보고 있는 지금, 특별할 것 없는 인생에 변화를 주고자 트롬본을 배우기 시작한 더글러스는 DNA 분석 기계를 가벼운 비디오게임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말에 열릴 디어필드 200주년 기념제에서 수공예로 만든 새집을 판매할 예정인 셰릴린은 갑자기 요리 잡지를 펼쳐놓고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요리가 너무 많다고 울먹입니다.

또 갑자기 더글러스가 교과서로 쓰던 책을 읽습니다. 그 책은 <왕위 계승권으로 보는 세계사>입니다??

중년의 위기를 겪고있는 듯한 이 부부의 앞날에는 어떤 새로운 인생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제이컵

쌍둥이 형 토비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힘들어 하는 제이컵을 더 힘들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형의 전 여자친구 트리나는 토비의 죽음이 사고가 아니었다며 토비의 친구들, 머저리들이 하나도 빠짐없이 모조리 잘못한 거라고 합니다.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한다면서 제이컵에게 공범이 될 것을 강요하는데요.

트리나가 계획하고 있는 복수는 무엇일까요?

제이컵은 트리나의 복수 계획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그밖의 인물

피트 신부 Father Pete

9년 전 아내와 사별하고 사제의 길로 들어선 피트 신부는 여동생의 딸을 돌봐주고 있지만 반항적인 조카는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행크 시장

오랫동안 디어필드를 위해 일한 행크 시장은 제이컵의 아빠입니다. 디어필드의 200주년 기념제 준비로 한창 바쁜 이때에 갑자기 카우보이로 살겠다며 가족용 차를 고물 트럭과 바꿔 옵니다.

💬후기

DNA 분석으로 나의 진짜 운명을 찾아준다는 설정에 판타지 소설인 줄 알았습니다.
읽고 보니 휴먼 드라마네요.

허버드 부부와 제이컵 그리고 그 주변 인물들을 비롯한 디어필드 사람들은 나와 당신 그리고 우리 주변에 있는 그 누군가 입니다.

살아온 날들을 돌아보며, 진짜 나는 누구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고민하는 우리 모두의 모습을 담고 있는 디어필드 사람들은 때로는 엉뚱하게 때로는 과감하게 자신들의 인생을 개척해 나갑니다.

그 모습을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려낸 『빅 도어 프라이즈』는 제목처럼 커다란 선물 같은 소설입니다.

요즘 개인적인 일로 심난했는데 책을 읽으며 키득거리기도 하고 콧끝 찡해지기도 하고, 재밌고 편안한 기분이었습니다.

💢1퍼센트의 오차범위가 있다지만 싸고, 간편하고, 아무도 몰랐던 당신의 진짜 모습을 찾아주는 획기적인 기계가 여기 있습니다.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작가정신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