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선인장 젤리 좋은책키즈 마음동화 4
신채연 지음, 고담 그림 / 좋은책키즈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표지 그림이 너무 재밌어 보이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훈을 주는 책인 것 같아서 신간 서평단을 신청했는데 선발되었어요.

"1등을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게 있다는 것을 깨달은 동준이의 성장 이야기"

동준이는 뭐든지 1등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밥도 1등으로 먹고, 양치질도 1등으로 한다. 하지만 순 엉터리에 거짓말도 한다.
이번에는 오줌 빨리 누기 시합이다. 시합에서 친구 지원이에게 진 동준이는 다시 1등이 되기 위해 물을 잔뜩 먹고 화장실에서 바지를 내리기도 전에 오줌을 싸는 실수를 한다.
'1등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닌가?'
선생님이 화분을 한 개씩 나눠 주셨다. 초록색 포도알 젤리처럼 생긴 잎이 주렁주렁 달린 콩선인장이다. "그러니까 물은 가끔 줘야 해요." 동준이는 '주렁주렁 젤리'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반에서 1등으로 키울거라는 다짐을 한다.

뭐든지 1등만 하기를 좋아하는 동준이는 주렁주렁 젤리의 꽃도 1등으로 피울 수 있을까요?

💬 뭐든지 1등 하는 것을 좋아하는 동준이는 콩선인장 주렁주렁 젤리를 키우며 깨닫습니다.
'1등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니라고...'

💬 책을 읽고 독서록을 쓴 아이도 동준이와 같은 걸 깨달았다고 하네요. '1등이 다가 아니다.'

💬 1등을 하려고 애쓰는 동준이의 모습이 귀여웠고, 동준이가 콩선인장은 다시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구들의 모습도 예뻤습니다.

🌟 유아 또는 초등 저학년과 재미나게 읽으며 좋은 교훈도 줄 수 있는 동화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