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 : 몸의 구조와 기능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
안치현 지음, 강경효 그림, 정재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발머리쫑아예요 :)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과학상식을 배울수 있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권이 출시되었어요!

지난번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5권을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이번 6권을 만나고

아주 좋아했더랬죠!


미스터리를 파헤쳐 갈 생각하니

두근두근!


해피캠프가는날도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과 함께!

무서워하지만 스릴러를 좋아하는 아들이라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은 아들의 취향저격 ♥

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권을 살펴볼께요 :)



이번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은 학원에서 시작되요!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학.원.괴.담

아이들도 학원에도 괴담이 있냐며

아주 궁금해했지요.



전학생 연보라와 함께

의뢰인을 만나러 간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의뢰인은 바로 다영이였는데요,

저녁에 학원에 남아 공부를 하다

복도에서 움직이는 해골을 봤다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들려주게 됩니다.

게다가 며칠 뒤 화장실에 갔을 때는

갑자기 칸막이 밑으로 해골 손이 쑥 들어오더니

화장실 문에는 핏덩이까지 묻어 있었다고 하는데..

대체 학원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 지고 있는 것일까요?



흥미로운 내용들에 눈을 떼지 못하는 아들

차에서 책 읽는걸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말려도 소용없더라구요;

조금만~ 조금만 더 읽을께~

아이고 아들..

학원에서 해골이 나왔는데~ /조잘조잘/

핏덩이도 보이고~/조잘조잘/

나라면 진짜 기절했을것 같아~ /조잘조잘/



재미있고 스릴넘치는 이야기들뿐 아니라

다른곳 찾기, 사진을 보며 범인이 숨은 방 찾기 등...

집중력과 관찰력을 요하는 놀이활동도 수록되어 있어요.

뼈의 생김새와 혈액, 혈관 등..

과학 교과와 연계되어있는

다양한 과학 상식을 배울 수 있는 책!

(초등 6-2 과학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중등 2-2 과학 5. 동물과 에너지)



갑자기 불이 꺼진 학원의 스산함!

아까 찍어둔 해골과 모습이 달라졌다???

조금씩 드러나는 단서들을 바탕으로

범인에 대해서도 좁혀나가요.

베일에 싸여 있던

학원 괴담의 진실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미스터리 과학 수사단은 과연 범인을 찾을수 있을까요?

또한, 범인은 누구일까요?



책을 재미있게 읽고

핵심 정리 퀴즈를 통해 한번 더 복습하는 시간!

무조건 암기하고 익히는것이 아닌

재미있는 책을 읽으면서

머리에 콕콕 박히게 되는 지식이라

더 오래 기억에 남게 되는것 같아요.



늘 오빠에게 책을 먼저 양보하고

오빠가 다 읽으면 그제야 읽는 우리 두찌 ♥

두찌는 무섭다면서도 포기하지 않는 ㅋㅋㅋㅋ

학원에서 해골이 돌아다닌대~~~~!!!! /조잘조잘/

손도 쑥 내려왔어~!!!! /조잘조잘/

너무 무서워~~ 근데 재밌어!! /조잘조잘/

데자뷰같았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이나 애들에게 인상깊었던 내용이였던것 같아요 :)

또한, 현직 초등 교장,교감선생님께서

강력추천하신 책이라는 점!!!!

2023년도 한국과학기술출판협회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될 만큼

내용이 탄탄하고 읽을거리, 배울거리가 많은 책이랍니다!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은

오싹하고 기묘한 미스터리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책 읽는 재미를 선물하면서

다양한 과학상식과 배결지식을 배울 수 있기때문에

과학 원리, 상식, 용어 등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책으로

초등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너무 좋아요 :)


#미스터리과학조사단 #초등과학 #과학상식

#과학만화 #학습만화 #어린이책 #재미있는만화 #인기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