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 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2판
정수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발머리쫑아예요 :)

카톡, 밴드 등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 이모티콘!

이모티콘 제작 제의까지 들어왔었지만

그 장벽은 저에게 너무 높았어요.

그래서 그냥 막연히 '이모티콘을 제작해보고 싶다..'

에서 멈췄었는데

요즘 아이들이 조금씩 크고 있고

시간적인 여유가 조금씩 생기다보니

다시금 이모티콘 제작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그림에서 손을 놓은지 오래되었고,

전문적으로 그림을 배워본적이 없다보니 눈앞이 캄캄!

그러다 이번에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책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이모티콘 작가가 되려는 젊은이들도 많다보니

이모티콘에 대한 A to Z을 알려주는 책은

인기도서가 아닐까 싶어요.

저 역시 이모티콘 작가까지는 아니지만

일회성일지라도 이모티콘 제작에 대한 욕심이 있다보니

이런 이모티콘 제작 도서를 너무 좋아해요!



이모티콘에 대한 이야기와

이모티콘 작가의 장점과 단점

작가가 되는 방법까지

.

.

.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부터 꼼꼼히 수록해 두었어요.

이모티콘 작가가 꿈이라면

잘 읽어보며 장단점 역시 알아보고 신중했으면~

막연히 좋겠다! 싶겠지만 그 또한 그렇지 않을수 있으니^^



이모티콘에 대한 아이디어를 짜는 방법,

그리고 1차원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만 생각하겠지만

다양한 이모티콘 플랫폼들도 소개해 주어요.

제작 가이드부터 상품화가 되는 방법까지.

그냥 막막하던 부분들을 속시원히 긁어주심!!



이모티콘이 참 어렵다고 느끼는건

단순하지만 참 많은것들을 내포하고 있다는점!

이 하나의 그림에 담아내야하는게 있다는것!

작가님의 임티를 보면서 대단...이라고 밖에...♡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과

아주 중요한 초상권, 상표권에 대한 이야기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포토샵일텐데

포토샵에 대한 기능과 사용하는 방법

단축키까지 잘 설명해 두었어요.

포토샵에 무지하다면 처음은 어려울수 있으나

따라할수있게끔 수록해 두었으니

독학도 가능해 보였어요.



라인그리기, 채색하기,

이모티콘에 텍스트 넣기,

멈춰있는 이모티콘 그리기와

움직이는 이모티콘 그리기 등

저는 이 챕터가 가장 궁금했어요!

혼자 해보기엔 너무 어려웠기때문

그런데 이 책을 통해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따라해보며 익히는 중이예요.

시간이 걸릴지라도 내것이 되기까지

연습 또 연습!


움직이는 이모티콘의 프레임구성을

알아보기 쉽게 수록해둔 챕터예요.

하나의 임티에 몇개의 프레임이???

그런부분들이 궁금하기도 했는데

궁금증이 싹 가셨지모예요♡

대박대박♡



이모티콘을 제작하는 방법만에서 끝나지 않고

그 외에도 이모티콘 제안하기, 제안서모음,

상품화 과정, 작업스토리, 그 외의 이야기까지

궁금할법한 궁금증들을 모두모두 수록해 둔

이모티콘의 A to Z 교과서 ♡



이모티콘에 대해 이해하고 시작하면서

기획하고 제작, 판매까지의

모든 과정들을 이 책 한권에 모두 담은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이모티콘에 대한 궁금증들이 폭발하셨다면

이 책은 정말 교과서랍니다 :)

#이모티콘 #이모티콘작가 #이모티콘제작 #이모티콘도서

#이모티콘만들기 #가장쉬운이모티콘만들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