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8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78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수학도둑이 78권이 나왔네요~ 다양한 학습만화가 쏟아져 나오면서 어려워하는 수학을 좀 더 쉽게 배울수 있는 책이 있었음 좋겠다 해서 아이에게 접하게 해준 책이었는데 벌써 78권이나...

아직 저희 아이가 받아들이기에는 어려운 개념들이 많기는 하지만... 도서관에서 빌려보고 사서 보고하면서 앞선 책들도 모두 보았어요 아이가 아직 어리다보니 수학적인 것은 어려워해서 중간 중간 문제 푸는것은 건너뛰기도 하지만.. 수학적 지식을 이용해 위기를 탈출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그런 스토리들이 재밌는지 수학이 크게 어려운것이 아니라는 인식이 어느정도 생겼어요 ㅎㅎ 아이가 수학이라는 과목에 흥미를 느끼게 되니 저도 적극 권장하는 학습 만화에요.

초등학생 정도만 되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수학도둑은 앞부분부터 기본편, 심화편, 창의편, 종합편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이번 78권은 앞서 배운 내용들을 종합하는 종합편으로 개념, 원리, 법칙, 해법을 명확히 종합 정리하는 주제들과 수학지도로 구성하였는데, 61권부터는 종합편으로 되어 있어요. 각 책의 맨 뒷부분에 교과 연계표도 적혀있는데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두루 연결된 내용들이라 학생들이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학습만화라 해서 저는 초등학생들만 읽을만한 내용이라 생각했는데, 부록에 있는 워크북등의 문제를 보면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들도 풀만한 어려운 문제들도 많이 있어요. 수포자들이 많이 나오는 중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ㅎㅎㅎ

실제로 14년 연속 베스트 셀러라 하니 이미 검증이 된 책이라 저도 더 애정이 가는거 같아요. 수학적인 내용이 담겨있다고 스토리가 부실하거나 하지 않고 재밌어서 저도 늘 재밌게 보네요. 수학에 대해 두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