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 - 부동산, 내 집 마련을 위한 2030의 힙한 선택
부동탁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있나요?

매일같이 집값이 오르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부동산 대책에 대한 뉴스 기사가 쏟아지고 있다. 집값은 오늘이 가장 싸다고 하는 사람들과 곧 집값 거품이 빠진다는 의견이 대립 하지만, 길게 보았을때 계속 오르긴 한듯 하다. 집값이 빠지기를 기다리면서 계속 오르는 집값을 보며 언제쯤 살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 시기를 놓친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특히나 경제 위기때는 투자를 망설이는데 부자들은 이렇게 남들이 주저할때 과감히 부동산에 투자한다. 돈이 돈을 벌기도 하겠지만, 집값은 반드시 오른다는 믿음이 있기에 과감하게 투자를 하는 것이다. 



이번에 읽은 책 '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있나요?'는 이런 부자들의 생각처럼 경제위기가 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내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 마인드를 갖추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독자들이 책을 읽으면서 부동산 투자를 바라보는 시각을 조금 변화시켜보고자 했다. 실제로 책에서는 어디에 투자하고 언제 사야하고, 어떻게 사는거에 대한 설명도 있지만, 부동산이라는 도구를 다루기 위해 필요한 생각이나 부를 바라보는 마인드, 부동산의 전체적인 흐름을 보는 안목등의 통찰의 힘에 대한 내용도 함께 있다. 부의 마인드를 배우고, 부동산 이전에 내 삶을 가치 경영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는 등 부동산 투자에 앞서 마인드를 제대로 갖출수 있게 도와준다. 개인적으로는 투자 관련된 전략들도 좋았지만, 부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를 배울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부동산이라 하면 나처럼 어렵게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책은 초보자에게 꽤 괜찮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던 것이... 주택 투자 방법이나 부동산 세금 문제등 초보 투자자가 꼭 알아야할 유의점이나 투자전략을 쉽게 이야기해준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막연한 선입견도 없애주고 자연스럽게 접근할수 있는.. 초보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