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문화·미디어계열 진로 로드맵 - VR을 활용한 1인 방송제작자 진로 로드맵
최인선 외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 문화 미디어계열 진로 로드맵

학교를 다닐때 수능점수에 맞춰 전공을 선택했었다. 딱히 어떤 공부를 하고 싶다는 목표가 있거나 , 어떤 직업을 가지고 싶은지에 대한 관심도 적었을때 인 듯하다. 그래서 내 아이에게는 좀 더 다양한 진로와 직업들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 탐색 방법을 알고자 이번에 미디어 숲에서 나온 진로 로드맵 시리즈를 관심있게 보고 있다. 얼마전 공학계열 진로 로드맵을 보게 되었는데, 이공계 분야를 공부 해본적이 없던 터라 나 역시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는 언어문화,미디어계열 진로 로드맵 책을 선택했다. 

 아이가 어린 편이기는 하지만 이공계의 적성보다는 문과 쪽 성향이 더 맞지 않을까 해서 좀 더 관심있게 본 듯하다. 이 책은 언어문화, 공학 계열 외에도 의학, 생명계열 진로 로드맵, 경영, 인문, 사회계열 진로 로드맵, 교대, 사범대 진로 로드맵까지 총 5가지의 분야로 나누어 저술되었다고 한다. 다변화하고 다양화하는 직업의 세계에서 대학의 전공과 연계한 직업, 더 나아가 계열별 진로의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데, 이 책들을 통해 자신이 어느 적성에 해당하는지 알아볼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있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방향성도 제시를 해준다. 또 그거에 맞춘 초중고 진학 설계 방법도 알려주고 희망진로에 필요한 역량을 드러내는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한 선배들의 로드맵도 제시해주어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번 언어 문화, 미디어 계열 진로 로드맵도 학과에 대한 소개는 물론 각 계열의 유망분야와 진학의 방향성을 제안하는데, 계열별로 추천도서와 참고사이트, 동영상 자료도 정리되어 있어 관련된 분야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미리 접해두면 좋을만한 것을 소개해두었다. 초등 중등에서도 준비해야할 활동들도 적혀 있지만, 기본적으로 진로 방향에 대해 깊이 생각해야 하는 고등학생 정도를 염두해 두어 고등학교때 선택 해야하는 과목이나 동아리활동, 자율활동, 진로활동, 봉사 활동, 진로 독서등이 자세히 적혀 있고, 이런 활동들에 대한 특기 사항등을 자세히 적은 양식등도 함께 첨부되어 있어 고등학생들이 읽어두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