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2 : 로봇 배틀 시험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철의 파이터 로봇배틀 시험

강철의 파이터 로봇 사관 학교에 이어 2권 로봇배틀 시험이 나왔다고 해서 아이랑 읽어 보았어요. 1편을 워낙 재밌게 본지라 2편이 나오길 손꼽아 기다렸거든요. 1편을 잠깐 소개하면 강태극이라는 주인공이 아기였을 때 의문의 사고로 엄마를 잃고 아빠와 태극혼과 살고 있어요. 아빠는 엄마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풀기 위해 떠나고, 강태극은 로봇 공학자를 꿈꾸며 로봇의 기초부터 배틀 기술까지 모두 배울수 있는 로봇사관학교로 떠나고.. 학교에서 나카타와 마이클의 로봇들과 대결, 경쟁하며 일어나는 스토리들이였어요. 저도 어릴적에 로봇 만화들을 즐겨보았어요.  지금 다시 보면 참 유치하고 뻔한 스토리지만.. 그 당시에는 엄청난 스토리로 받아들여지고 손에 땀을 쥐는 듯한 긴장감이 가득했던거 같은데, 저희 아이 반응도 역시나 그렇네요.

 이번 2편도 나카타와 그의 로봇 오니와 겨루는 이야기부터 태극혼을 노리는 인물 닥터 Z의 등장까지 로봇들의 기술과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나와요. 단순 만화책이었다면 이렇게 열심히 보여주지 않았겠지만, 최신 과학 기술지식을 포함하면서도 재미있는 스토리인 교육만화라 이 책을 선택했던것 같아요. 어린이용 로봇 교육 만화책이라 소개할 수 있는데,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꼭 알아야 할 핵심 기술들도 수록되어 있고, 과학 기술과 사회 변화에 따른 미래 유망 직종도 소개해주면서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좀더 넓혀주는 역할을 해요. 스토리 중간 중간 자연스럽게 설명을 해주고 좀 더 심화있는 내용은 따로 정리도 해서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읽는 것 같네요. 로봇이라는 주인공이 나오고 다 관련된 주제라 억지스럽게 끼워맞춘거 같지도 않고요.  그림체도 예전 제가 어릴떄 보았던.. 옛생각이 나는 그림체나 캐릭터들이 제 스타일이었어요. 그리고 책에 부록으로 들어있던 종이 딱지는 ㅋㅋ 부모님들이 더 좋아할만한 아이템이었던거 같아요. 오랜만에 만나보는 종이 딱지.. ㅋㅋ

다음 이야기가 무척 기대되는데 3편도 하루 빨리 나오기를.. 로봇을 좋아하는 유아부터 초등학생들까지 두루 두루 재밌게 읽을만한.. 매우 괜찮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