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 비밀 41가지
지현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18년간 헤어살롱의 관리자로 지내면서 매장, 마케팅, 직원, 서비스 등의 문제를 파악하고, 매출 급상승을 가져왔던 경험들을 담고있는 책.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사실 이런 매장관리에 관한 책을 몇 번 본적이 있었는데, 미용업계의 이야기는 새로운 분야였다. 



매출을 증대 시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객과 무엇을 소통해야 할지, 구성원들의 성장 방법등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준다. 총 5장으로 구성 된 이 책은
1장은 불황에도 계속 매출이 오르게 하는 비결을, 2장에서는 영업실적을 올리는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말한다. 3장은 직원 관리, 4장은 서비스, 감성 경영을 통한 단골 고객 확보, 5장은 매출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저자는 헤어살롱 구성원들은 당연하고, 미용업계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 해야 하는 영업 현장이라면 업종을 불문하고 도움이 될것이라 말하지만, 실제 사례들이 헤어살롱에 맞춰져 있다보니 다른 업종에 적용하는데는 적용범위가 다소 적은 편이라 생각되었다. 예를 들어 샴푸기술이나 헤어 시술시 지켜야 하는 서비스등은 헤어살롱 업계 외에는 적용할수가 없는것 처럼.. 




다만, 3장 좋은 인재를 만드는 방법에서 직원을 관리하는 방법이나 리더의 역할등은 어떤 업종이든 상관없이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이었다. 책에서는 기술(물건)은 좋다는 전제조건을 깔고 고객과 서비스, 특별한 마케팅등에 초점을 맞춰 기술을 한다. 부록으로는 월별 전체 성과 관리표나 홈케어 관리 기록표, 성과관리표등의 자료도 수록되어 있어 참고하면 좋겠다. 상품이 좋은데 매출이 늘지 않는다면, '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