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우리 아이 절친 맺기 - 자존감이 높고 매사에 적극적인 아이로 키우는 독서 육아 비법
오애란 지음 / 대경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과 우리 아이 절친맺기
육아서들을 일다보면 항상 책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는 빠지질 않는다. 책을 가까이하는 아이는 성격 도 좋고, 자존감도 높고, 적극적이고, 학업 성적까지.. 좋은 점들은 다 기술되어 있는듯하다. 이처럼 책의 중요성이 강조가 되는 책을 자주 읽으면서 아이와 책이 가까워지길 바라는 마음에 이런 저런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에 읽은 책과 우리아이 절친맺기도 같은 맥락에서 고른 책이었다. 책의 저자는 독서지도사로 20여년간 아이들과 책을 읽고 독서를 지도하면서 경험했던 바를 이 책에 담았다. 많은 아이들의 독서를 가까이 한 사람이기에 좀 더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많았던 책이었다.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책읽는 아이로 키울수 있을까 하는 구체적인 방법론들은 다른 책에서도 많이 읽기도 했지만,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아이들이 변화해가는 모습등도 솔직하게 적고 있어 엄마인 나는 참고할 내용이 꽤 많았다. 특히 책읽기도 중요하지만, 자기 방식으로 표현하는것에 대한 글쓰기도 중요한데,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데 있어 서툴기에 저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독후감을 쓸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독서 지도사가 아니지만 충분히 가정에서도 할수 있게끔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는데, 편지 형식으로 쓰는 독후감이나 인터뷰 방식의 독후감, 마인드맵 이용등은 실제로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직접 지도했던 아이들이 쓴것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더 빠른 이해를 할수 있었고, 실제로 이 방법들로 내 아이에게 독후감 지도를 할 예정이다. 저자는 책읽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중 하나를 부모가 먼저 책을 읽는 것이라고 말한다. 억지로라도 책 읽는 모습을 보여주라고.. 책을 읽으라고 하고 스마트폰을 들려다보고 있었던 내 모습을 반성하면서... 아이와 함께 책읽는 시간을 자주 갖도록 해야겠다. 어서 빨리 아이가 글을 쓰고 독후감을 쓰는 날이 오길 바라며...  독서지도에 관해 관심을 가지는 부모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