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퍼즐 추론게임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그레이엄 존스 지음, 이은경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사 퍼즐 추론 게임
 대학교 다닐때 멘사 회원인 동기가 한명 있었다.  수업시간이나 평소 이야기를 할때 똑똑하다는 생각은 크게 하지 못했는데, 추리퍼즐을 푸는 모습을 보고 아.. 이래서 멘사 회원이구나를 느낀적이 있다.
알고 있는것을 바탕으로 새로운것을 생각해내는것이 추리라고 생각한다. 단서들 사이에서 연관성을 알아내고 문제를 해결해 내는 능력들을 보며 그 당시에 타고난 머리도 있지만, 이런건 훈련을 통해서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 당시 이런 추리 퍼즐에 빠져서 한창 책을 찾아 풀곤 했는데, 이번에 만난 멘사 퍼즐 추론 게임도 그래서인지 반갑고 친근했다. 책을 받고 훑어보면서 문제도 넘 짧고 그림도 간단하고.. 이거 정말 멘사 퍼즐 맞아? 라는 생각부터 했는데, 문제가 짧다고 쉬운게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한 문제당 10분 이상을 끙끙 대며 푸는 문제도 있었고, 문제 의도조차 파악 못하는 문제도 있었다.. ㅠㅠ  



문제별로 난이도가 적혀있어서 좋았는데,  난이도별로 문제를 모아둔것이 아니기에 나같은 경우에는 제일 쉬운 난이도의 문제들부터 찾아 풀고 있다. 200개의 문제가 있는데 다 다른 유형은 아니다. 좀 비슷 비슷한 유형들이 반복되는 경향은 있어서 한 번 풀었던 문제는 나름 요령이 생기니 같은 유형의 문제가 나오면 한결 수월하게 풀리는 점도 있다.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며 머리가 굳어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요새 하루 두 세문제씩 시간을 내서 푸니 두뇌운동이 되는 느낌이다. 이렇게 문제를 풀며 답을 찾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고를 하며 두뇌의 힘을 길러주는 좋은 시간이 된다. 




알고 보니 이 책은 멘사 바이블 시리즈로 이 책외에도 사고력, 아이큐, 퍼즐게임 책도 있던데, 한권 한권 풀어가면서 추론 능력과 분석력을 좀 길러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