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3권으로 완벽하게 1 : 추론 - 4-6세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1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1

초등학교 입학전 사고력 수학을 미리 접해보고자 준비한 교재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 권장연령은 4~6세이지만, 우리 아이가 아직 사고력 수학을 접해보지 않아서인지 딱 수준에 맞는 교재였어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부담없이 시작할수 있는 이 교재는 1권 추론, 2권 정보처리, 3권 문제 해결 편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1 권 추론 편부터 시작을 해보았는데요. 유아 학습교재답게 컬러풀하고 적당한 문제 배치로 아이들의 눈길을 끌게 만들었네요. 한 문제를 살펴볼까요


무게를 비교해요 문제에요! 실생활에서 자주 보는 물건들로 무게를 재네요. 이렇게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다양한 주제 및 소재로 문제를 구성했어요. 친구나 장난감 놀이공원등 아이들이 익숙한 소재들... 그렇게 왼쪽에는 유형문제를 풀어 본 후에 오른쪽 페이지에 연습문제를 구성하여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복습하면서 완벽하게 익힐수 있게 해두었어요.
이렇게 관찰, 비교, 분석, 유추, 관계짓기, 대입등 사고방법에 따라 다양한 문제들을 권당 30개의 유형으로 만들어 두었어요. 총 3권의 학습을 하면 90개의 유형을 익힐수 있네요!  하루 3개의 유형씩만 익혀도 열흘이면 한권이 끝나니 아이랑 개학전에 열심히 해둬야 겠어요! 



이렇게 아이가 부담없이 풀어줄 양이기도 하지만, 유형문제 아래쪽에는 '관찰하기' 코너에 부모님 가이드가 있는 점도 장점이에요. 아이들이 문제 해결을 하는데 있어 부모님들이 도와줄수 있는 지도 방법이나 수학적 사고의 방법을 키울수 있는 활동들을 담았기에 엄마표로도 충분히 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숫자학습, 수놀이 등에 재미를 붙인 유아들의 사고력 수학 입문서. '처음 준비하는 사고력 수학'으로 문제 해결력을 키워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