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돌멩이가 중요했던 때가 있었다고요?', '밑이 뾰족해서 세울 수가없는데 그릇이라고요?' 딱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질문들이네요. 구석기 시대, 신석기 시대, 빗살무늬토기.. 줄줄 외우며 국사를 공부했던 세대라서 그런지 이런 질문들에 대한 답이 넘 반갑고 재밌네요. 이런 질문으로 역사를 접근 했다면 더욱 재밌게 한국사를 배우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위기에 빠진 큰별쌤을 구하기 위해 카카오 프렌즈들이 열심히 한국사에 대해 질문하고 배우며 노력하고 있어요. 책속에 빠진 큰별쌤을 카카오 프렌즈들이 정말 구해줄수 있을까요? 



이런 큰 스토리 안에서 하나하나의 한국사 이야기를 담으면서 책은 구성되고 있어요
선사시대, 고대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까지 총 20가지의 질문으로 이루어진 책은 각 시대에서 질문에 맞는 대답을 해주면서 이야기가 끝나요 다만 좀 아쉬웠던건 많은 내용들을 다뤄서 인지 정말 맛보기 정도의 이야기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적당할거 같았네요. 책 자체가 아이들의 흥미를 갖게 하는 한국사를 시작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라 그런듯 해요. 수록된 질문 20가지도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가장 많이 들었던 아이들의 질문들 중 20개를 뽑아 만든것이라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내용들이에요. 질문에 맞춰 탄탄한 스토리로 재밌게 엮은 카카오 프렌즈 한국사.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방탈출 게임 스타일의 ㅎㅎ 게임 스토리와 궁금증 해결을 도와주는 도구인 돌 PS까지.. 딱 아이들 스타일로 만들어졌네요! 끝까지 봐야지 큰별쌤을 구할수 있다면 앉은 자리에서 한권을 다 읽었네요 ㅎㅎㅎ



같이 받은 카카오 안내 상태판. 아이가 넘 애정하네요 ㅎㅎ 자신의 상태를  책상에 계속 걸어두며 사용중이에요 ㅎㅎ
일단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 캐릭터들과 큰별쌤 최태성 쌤의 설명으로 책 자체에 흥미를 갖게 되는거 같아요




카카오 프렌즈들은... 과연 큰별쌤을 구할수 있었을까요. 다음편도 무척 기대되는 카카오 프렌즈 한국사. 계속 계속 시리즈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