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 [특별제공] 빈출지문 정리노트, 제30회 기출문제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임선정 외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단원별 기출문제집 2차

에듀윌 교재로 공인중개사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에 단원별 기출문제집이 나왔다고 해서 준비해 보았어요
기출문제집은 여러번 풀어보긴 했지만, 단원별로 정리 되어 있다 길래 더욱 관심이갔네요. 출제 비중이 높은 단원을 좀 더 신경써서 공부하고 싶었는데, 기출문제집을 가지고 제가 따로 단원별로 나누면서 공부하기에는 시간적인 제약이 컸거든요. 시험을 보기 직전에는 출제비중이 높은 단원을 집중 공략할수 있어서 단원별로 정리되어 모아둔 기출 문제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완전 제스타일대로 나와서 넘 반가웠어요. 기출문제는 여러번 풀어봐야 하죠. 저같은 경우도 매번 풀때마다 취약한 부분이 꼭 나오더라고요. 이렇게 여러번 기출문제를 풀면서 분석을 통해 출제 패턴을 스스로 확인하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정리하면서 기본서를 다시 보는게 제일 중요한 듯해요. 




이렇게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면 또 좋은 점은 과목별로 단원별로 중요한게 눈에 보이는거 같아요. 많이 나오는 과목이나 단원은 좀 더 집중을 할수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한 핵심을 파악하고 기본서를 통해 이론 보충을 하니 공부의 효율이 올라가네요. 이런점도 기출문제를 풀면서 느낀 바였어요. 또 시험 문제를 많이 풀다보면 아무래도 실전감각도 익히게 되니 시험에 자신감도 생기고 좋은거 같아요. 오답 정리도 꾸준히 되고, 몇년간의 기출 문제를 풀다보면 중복되는 것이 꽤 많이 나오는것을 알게 되죠. 이번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단원별 기출문제집교재는 출제 경향과 문제 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10개년 기출 문제를 수록했어요. 각 문제마다 출제되었던 회차를 적어두고 난이도와 키워드도 적어두어 수험생들이 찾아보기 쉽게 구성하였네요



회차별 기출문제집도 여러차례 풀어보았지만, 단원별 정리된 시험은 그 단원에 대해 좀 더 확실히 알고 가는 느낌이라 새로운 문제를 푸는 듯한 느낌이었네요. 늘 새롭게 느껴지는 부동산 세법은... 분명 기출문제집을 여러번 풀어봤다고 자신하는데 왜 문제가 새롭게 느껴지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제가 공부를 그만큼 안한거겠죠...ㅠ 올해는 꼭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고 싶은데...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통해 확실히 문제 파악을 하고 기본서를 정독하는것으로 목표를 세워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