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환종과 함께 떠나는 글로벌 투자 여행 - 한 권으로 끝내는 세계 주요 10개국 투자 분석
신환종 지음 / 이레미디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환종과 함께 떠나는 글로벌 투자 여행

주식, 부동산 등 재테크에 한창 관심을 가질 때이다 보니 해외 투자에 대해서도 흥미를 갖기 시작했다.
신문과 뉴스를 통해 해외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간혹 접할때마다 기회가 되면 나도 꼭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관련 서적정도 찾아보거나 강의를 듣는 정도였다.
해외투자라 해도 특정 나라에 대한 정보나 방향성에 대해서 가이드를 하기 보다는 세계 경제의 관점으로만 접근을 해서 금융시장을 파악하는데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각국의 경제현황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다각도로 이야기를 짚어주고 그 나라에서의 투자 대상에 대해 정리를 해주는 점이었다.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브라질 멕시코 등 중요한 선진국과 신흥국 10개국을 대상으로 하였고,  각 국가들의 최근 상황과 전망을 업데이트 하는 것은 물론, 해당 국가를 분석하는 방법론도 적혀 있다. 



각 나라의 경제 분석을 위해 정치나 역사 문화등도 접근하면서 이런 부분이 어떻게 관련이 되고 연결이 될지 이야기를 해주어서 이해가 한결 쉬웠다. 나 같은 경우에는 베트남 투자에 대해서 관심이 늘 있었는데, 정치 부분에서 낮은 제도의 신뢰도와 부족한 제도의 경쟁력을 읽으며 또 다른 관점을 가지고 접근할수 있었다. 



많은 나라를 다루다보니 깊이성은 부족하다고 볼수 있으나 책의 뒷부분에 그 나라에 대해 관련 도서를 적어두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읽어볼수 있게 소개해두었다. 여러 나라를 보다 보니  통찰력을 기르는데는 큰 도움이 되었고, 다른 나라에 눈을 돌리고 관심을 갖게하는 계기가 된듯 하다. 경제 수치와 자료가 잔뜩 들어있는 어렵게 느껴지는 책이 아니라 초보인 나에게도 재밌게 읽혔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