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상툰 1 오늘의 영상툰 1
오늘의 영상툰 원작,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전영신 구성 / 서울문화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영상툰
요새는 재밌는 유튜브 채널이 많아져서인지 관련 책도 많이 나오는거 같아요
오늘 소개할 오늘의 영상툰도 샌드박스 소속 인기 유튜버 오썰님이 운영하는 채널에서 사연을 몇가지 추린것이에요.
구독자들이 직접 사연을 보낸 내용들이라 우리 주변에서 흔히 겪을만한 사연이기에 재밌게 공감하며 읽을수 있는 내용들이네요. 그래서 주제도 학교이야기, 사랑이야기, 무서운 이야기까지 다양해요.
책은 3장으로 발그레~ 발그레~ 설렘툰과 알쏭달쏭 고민툰, 와들와들! 오싹툰까지 3개의 주제로 나뉘어 있어요. 설렘툰에서는 중 고딩의 이야기에서부터 남사친 짝사랑 이야기들이 있어서 여학생들이 특히나 설레면서 볼거 같네요. 베스트 댓글과 공감댓글도 적혀있어서 맞아맞아 같이 공감하면서 읽었던거 같아요 
중간중간 오구들을 위한 설레는 상식에서는 실내 데이트 장소 추천이나 환한 미소가 어울리는 얼굴 만들기 등 쉬어가면서 볼수 있는 내용도 있어요



만화책이라 술술 읽히기도 하고 재미도 있어서 몇번씩 보네요 낄낄대면서..  아이는 고민툰을 재밌게 봤다는데 전 오랜만에 무서운 이야기들을 봐서 그런지 오싹툰을 재밌게 봤어요. 오싹툰 4화 죽은자들의 원혼 이 내용은 이게 왜무섭지? 무슨 애용이지? 했는데 '이해하면 반전소름'을 읽어보며 아~~~ 이런거였구나 ㅋㅋ 뒷북을 치기도..
말하지 말랬지! 이건 예전에 들었던거 같은데? 하면서 보았네요 무서운 내용들인데 그림도 실감나게 그려서 더 무섭게 읽었네요!



만화 컷이 끝나고 나오는 '오싹! 공포미스터리 상식'에서는 곤지암 정신병원이나 일본 화장실 괴담 하나코등 제가 학교다닐때 듣던 괴담들 얘기도 있어서 재밌었어요 다 읽고 나니 유튜브 채널도 무척 궁금하더라고요.
또 오늘의 영상툰을 운영하는 오썰님의 정체도 궁금하고 ㅎㅎ 마지막에 오썰님의 Q&A를 보면서 어떤 분인지 알수 있었던거 같아요. 유튜브 채널을 보면 걸러지지 않은 댓글들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니 좀 더 마음은 놓이네요 ㅎㅎ 재밌는 이야기가 와글와글한 서울 문화사의 오늘의 영상툰 재밌게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