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식탁
마이클 J. 로젠 지음, 베카 스태틀랜더 그림, 김서정 옮김 / 살림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 풍기는 느낌과 표지에서 받은 인상은 고급스러운 식탁위에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 차있는.. 그런 동화를 생각했어요. 책을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읽으면서 위대하다.. 라는 의미를 다시 한 번 곱씹어 보게 했던 책. 식탁은 우리 집에도 있지만, 공원 벤치, 바닷가 담요 등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죠. 또 큰 축제 안에서의 규모가 큰 식탁, 대피소의 작은 식탁등 어느곳에서든 차려질수 있어요. 이렇게 식탁은 대단한 곳에서만 차려지는 것이 아니에요. 이런 식탁에 올라오는 음식들은 자연에서 얻을수 있어요



사람들이 땅에 정성껏 심고 가꾸고, 바닷물에서도, 맑은 물을 내주는 개울에서도 호수에서도.. 이렇게 음식을 얻을수 있어요. 이렇게 지구는 넉넉하고 풍성하죠. 이런 풍성한 먹을거리들을 이웃들과 함께 나눠먹을수 있는 그런 여유를 가져볼 수 있는 책이에요. '충분히 먹지 못한 어떤 사람을 마음 속 옆자리에 앉혀 보세요' 라고 말하는 책.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배가 고프다면 의자를 가지고 오라고, 함께 나눌 자리는 언제든 있기에 의자를 당겨 앉을수 있다고 말하죠. 이렇게 조금씩 당겨 앉는 일은 불편한게 아닌 따뜻한 일이라는걸 알려주는 책이었던거 같아요. 아이랑 책보면서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어요. 아이가 사실 이 책을 이해하기엔 다소 어리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의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이 많이 들어 간거 같아 아쉬웠지만.. 책을 좀더 이해할 수 있는 나이에 보여줬음 좋았을걸 이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어쨋든 아이와  음식을 무엇을 먹는지도 중요하겠지만, 누구와 먹는것인지에 대해 이야기도 해보았고,  먹을것을 만들어 주는 땅과 바다등.. 감사함도 함께 생각해 보았던거 같네요. 아이가 나눔에 대해 이야기할때에는 티비에서 보았던 배고픈 아프리카 어린이들 이야기를 하는걸 보니 느낀바가 꽤 있었구나를 생각했어요. 아이가 좀 더 커서 이 책을 정말 그대로 느낄수 있는 나이에 다시 한번 꼭 보여주고 싶네요. 화려하면서 예쁜 그림과 잔잔한 글들로 감동이 꽤 오래갔던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