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 기억력, 수리력, 집중력향상 숫자퍼즐 ㅣ 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수피아 편집.기획팀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와 매일 일어나자마자 스도쿠를 한장씩 풀고 있어요. 밤새 자면서 푹 쉬었던 뇌를 위하여 아침밥 먹기전에 풀면서 두뇌회전을 하는거죠ㅋ 하루 한장씩 하다보니 벌써 책 두권을 끝냈네요. 그래서 또 한권을 준비했어요!!!
스도쿠는 집중력을 키워주고 숫자와도 친숙해지면서 수리력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어요. 또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나름의 요령도 생기고 논리력도 향상이 되지요. 아이가 처음에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어려워했는데 매일 10분씩 투자하니 지금은 나름 어려운 문제도 척척풀어내네요.
이 책의 구성을 먼저 살펴보면, 스도쿠의 유래를 간단히 설명하고 풀이 방법을 이야기 해줘요.
일본어로 '겹치는 숫자가 없어야 한다'는 뜻의 스도쿠는 가로줄, 세로줄, 그리고 큰 사각형 안에 있는 숫자가 겹치지 않게 하나씩 채우는 게임이에요. 첫부분에는 초급으로 어린아이들도 시작할수 있게 4칸부터 시작해요. 왕초급으로 4칸짜리의 문제는 84문항, 초급문제로 6칸 문제는 90문항, 중급 문제로 9칸 문제는 30문항이 있어요. 4칸으로 어느정도 적응을 한후 6칸, 9칸을 풀면서 뒤로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구성이에요. 이렇게 난이도별로 나누니 차례 차례 풀기 좋네요.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라 스프링제본인데 중간중간 찢어 쓸수도 있고, 쫙펴서 글씨를 쓸수 있는 점이 좋네요. 또 문제풀이 연습을 위한 여백도 충분해서 옆에 써가면서 문제를 풀수 있어요. 그리고 이전에 갖고있던 책들은 시간을 적는칸이 없었는데 이건 시간을 적을수 있어 좋네요 오늘은 몇분이 걸렸고 내일은 몇분이 걸렸고를 적어가며 하니 아이가 그 기록을 깨고자 더욱 집중을 하고 푸는거 같아요 ㅋ 시간재며 푸는게 아이가 더 집중도 하고, 효과적이고 재미를 더하는거 같아요.
스도쿠는 과학자들이 발표한 '머리가 좋아지는 11가지 방법'중 한가지로 뽑힐 정도로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게임이에요. 스도쿠를 풀다보면 논리적 사고와 추론을 하는 능력이 길러져요. 규칙에 따라 다음 칸에는 어떤 숫자가 들어올지를 떠올리고, 답을 적기 전에 또 다른 칸의 숫자와 대조해보고, 이렇게 과학적으로 유추하고 논리적으로 숫자를 배치하면서 자연스럽게 두뇌 훈련을 하게 되는거겠죠. 자연스럽게 집중력도 높아지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지능도 높아지죠. 이렇게 하루 10분씩의 투자로 두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스도쿠, 어린 아이들도 도전할 수 있는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으로 시작하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