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접어요! 동물농장 종이접기 - 세상 가장 쉬운 종이접기 놀이 체험하는 바이킹 시리즈
조 풀먼 지음, 앤 파쉬에 그림, 김보미 옮김 / 바이킹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농장 종이접기
아이가 종이접기에 관심을 보이길래 종이접기 관련 책을 보고 있던 중에 동물농장 종이접기를 발견했어요
여러 테마를 다루는 종이접기 책은 보았는데, 동물의 특징을 더욱 강조해 표현한 종이접기 책이네요
농장에서 사는 동물, 마당에 사는 동물 들판에 사는 동물과 식물, 밤이 되면 찾아오는 동물등 각종 동물들이 나와서
종이접기를 하면서 동물의 특징도 익히고, 동물에 대한 호기심도 키워주는 거 같아요. 



무엇보다 아이가 쉽게 따라할수 있는 설명이 중요하겠죠. 접는 과정을 큼직 큼직한 그림으로 보여줘서 엄마 없을때도 혼자서 척척 잘 접네요! 각 동물마다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 난이도가 쉬운 동물들은.. 종이 접기를 처음 시작 하는 아이들도 차근차근 따라 접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본격적으로 종이접기에 앞서서 이책에 나오는 종이접기 방법을 소개해줘요. 안으로 접기, 바깥으로 접기는 점의 개수로 차이를 뒀고, 가위로 자르고, 계단접기, 밀거나 누르기, 각도에 맞춰 돌리기등 종이접기 방법을 표시해 주네요. 미리 익혀두고 본격적으로 종이접기를 시작해요! 


 
자주 보는 강아지에 도전했어요. 난이도 별 하나!
책에서 이야기하는대로 차근 차근 접으니 강아지 모양 완성
종이접기를 다 한 후, 눈 스티커가 있길래 붙여줬어요 ㅎㅎㅎ 스티커 하나 붙였을뿐인데 완전 그럴싸하죠 ㅎㅎㅎ
귀와 털까지 그리면 강아지 완성! 혼자 서있을수도 있어요! ㅎㅎ



뒷부분에는 색종이 24장과 놀이판도 담겨있어서 종이접기후 놀이판 위에서 놀이도 할수 있어요
다만 색종이가 책사이즈에 맞춰 직사각형이라 잘라야 하는ㅠ 아쉬움이 있네요
종이접기는 아이의 소근육도 발달시키고, 손가락 힘도 길러주며, 두뇌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적인 놀이 활동이에요.
아이가 이거저거 접어달라할때 참 곤란했는데, ㅋㅋ 동물농장 종이접기를 함께 보면서 접으니 더 재밌게 놀수 있네요
시리즈를 보니 동물농장 종이접기 외에도 사파리 종이접기 시리즈도 있던데 동물농장 시리즈 마스터후 사파리 종이접기 시리즈도 구입해야 겠네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