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 -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ㅣ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김민석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2차 부동산 공시법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1차, 2차를 동시에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실제로 기초부터 약 1년간의 커리큘럼을 꾸준히 잘 따라고 평균 하루 6~8시간 공부한다면 충분히 동차 합격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렇다면 최고의 교재를 선택하여 공부방법을 결정하고, 비중있는 부분에 집중을 해야하지 않을까.
2년 연속 합격자수를 기록하고 한국브랜드 만족지수 공인중개사 교육 1위를 차지한 에듀윌.
공식적인 기록을 봐도 공인중개사 수험서에는 에듀윌이 적당할거 같아 선택했다.
각각의 기본서를 보며 과목별 특징을 파악하고, 출제비중이 높은 부분에 집중할수 있도록 교재가 구성되어있다.
2차 부동산 공시법의 공부방법을 보면 절차적인 흐름을 이해하며 암기하고, 등기법이 어려울 경우, 공간정보관리법 10문제, 등기법 4~5문제를 맞히는 전략을 세워 공부하면 효과적이다.
부동산 공시법 10개년 기출 빅데이터를 보면 파트 1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과 파트 2 부동산 등기법의 출제비중이 같았다. 어느 파트에만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학습해야겠다. 파트별로는 같지만, 파트내의 각 챕터별로 10개년 출제비중을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다. 챕터별 출제비중을 확인하고 best 출제키워드를 통해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할 부분을 익힐수 있다. 지난 기출을 풀어보았다면 알겠지만, 30회 시험은 부동산 공시법은 제 29회 시험에 비해서 한결 수월하게 출제된것을 알수 있다. 교수의 시험 분석및 총평과 키워드로 보는 제 30회시험을 통해 분석을 할수 있고, 이 분석과 10개년 기출 빅데이터를 통해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학습전략도 세워볼수 있다.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은 법조문을 중심으로 정리하고, 부동산 등기법은 절차를 이해하며 기본에 충실하도록 전략을 세운다. 그리고 따로 나뉘어 구성된 부동산 공시법 조문집은 가지고 다니며 공부할수 있어서 편했다.
12문제 이상은 조문에서 출제가 된다고 하니 꼭 조문집을 가지고 다니며 공부 해야겠다.공인중개사 시험은 노력과 시간의 투자에 따라 결과가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요약집 자료도 중요하지만, 기본강의나 기본서의 내용을 정독해야 요약집도 이해가 가능한듯하다. 2020 공인중개사를 준비한다면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추천한다.
#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 #31회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시험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