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법 - 최고의 전문가들이 찾아낸 분야별 최고의 방법들
김승현 지음 / 렛츠북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IQ올리는법, 행복해지는 방법, 노화 방지하는법, 키크는 법, 습관 만드는법, 잠 잘 자는 방법, 충치 안 생기는 방법, 50억 버는법, 물건 싸게 사는법, 보험 싸게 가입하는 법, 책 출한하는법, 신용등급 올려서 돈버는 법

다들 관심을 가질만한 방법들이네요~ 책 제목에서부터 관심을 끌었던 이책! 하는법.

이책은 이 방법들을 알려주는 방법서에요. 불가능할것만 같은 일들도 찾아보면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다 궁금하고 방법을 알고 싶었던 내용이었지만, 특히 키크는 법이 궁금했어요
제가 키가 더 커지기엔 이미 나이가 들었고, 아이의 키 때문에 늘 고민이었거든요. 여기서도 키의 유전적요인을 20~50%로 잡고 있어요. 통계청 자료에 따라 한국인이 최근 몇십년 만에 키가 훌쩍 큰걸보면 유전적 요인보다 환경적 요인으로 봐야 한다는데, 그럼 어떻게 해야 아이의 키를 크게 할수 있을까요


텔레비전에서도, 책에서도 많이 봐왔던 내용이긴 하지만 4가지 핵심요소는 충분한 수면, 영양섭취, 운동, 스트레칭/기지개 라고 해요. 특히 여기서는 스트레칭과 기지개를 많이 강조해요. 실제로 스트레칭과 기지개를 습관적으로 해서 키가 컸다는 사례들이 나오는데, 한 예로 손흥민의 경우도 운동할 때 키가 작아 아버지가 점프 동작을 많이 시켰다고 하네요. 운동을 할때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과한 운동은 성장 호르몬이 근육 손상을 치료하는데 소모가 많아 키가 크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배우 주지훈의 경우도 22살때 하루 기지개 100번씩을 하고 2cm가 더 자랐다고 하니 기지개를 습관적으로 해야겠어요. 그 외에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요소들이나  방해되는 요소들도  적혀있는데, 어찌보면 사실 크게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없었어요! 스트레스는 안좋고, 잠을 충분히 자야하고, 키 성장에 맞춘 영양섭취를 해야하는등
아는 내용들 위주였거든요.

키크는 법 외에  IQ올리는법, 적절한 커퓨터 게임은 IQ를 올려주어요. 또 쇠젓가락을 사용하면 IQ가 올라가는데, 세계적으로 가장IQ가 높은 인종인 동아시아인의 젓가락 문화가 IQ상승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해요또 오메가 3의 섭취도 IQ상승에 도움이 되고, 악기를 배우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또 기억에 남았던 부분, 돈을 많이 벌면 벌수록 행복할것이라고 막연히 생각하는데, 실제 통계에 따르면 한달에 1천만원 이상을 벌게 되면 행복지수가 소폭 떨어진다고 해요. 저 역시 믿기 힘들었는데, 실제로 어느 나라 어느 계층에서도
비슷한 통계 결과가 나왔다니 정말 신기했어요.  최고의 전문가들이 찾아낸 분야별 최고의 방법들을 모아둬서 인지
책을 보며 제 생활을 바꿔야 할 부분이 꽤 많다는걸 알게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