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과 친해지는 가족 놀이 70 - 행복한 형제, 남매, 자매 관계를 위한
조미나 지음 / 유아이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생과 친해지는 가족놀이 70

둘째가 어릴때는 첫째가 마냥 예뻐하기만 하더니 이제 자기 표현을 하고 자기 주장이 생기니 다투는 일이 꽤 많아지네요
아직 5살 2살이라 싸움이라 하기에는 일방적으로 둘째가 지고는 있지만, 동생과 더 많이 친해지고 좋은 남매 관계가 되었으면해서 '동생과 친해지는 가족놀이 70'을 준비했어요!

저자는 두 남매의 엄마로 형제 갈등 문제를 놀이를 통해 풀고자 연구를 했다고 해요. 그리고 음악치료를 공부하며 사회복지와 심리상담을 포괄하는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을 하고 있고요. 그래서인지 책 중간중간에 추천음악들도 있어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추천음악,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추천음악등..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본격적인 놀이는 몇가지만 하였지만, 추천해준 음악들은 모두 들어보았네요!

이책은 정서놀이, 감각놀이로 나뉘어요 1부에서는 마음을 나누는 정서놀이.
음악 , 언어, 미술놀이를 바탕으로 서로에 대한 마음을 이해하는것에 초점을 맞췄지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정적인 활동들이 많아요. 앉아서 만드는거나 악기를 연주 하는거등..

 


2부 몸으로 하는 감각놀이는 신체놀이로 좀 더 활동적인 놀이가 많아서인지 스킨십의 기회는 더 많았던거 같아요
저자는 사람과 친밀도를 높일수 있는 좋은 방법은 스킨십이라고 이야기를 하며, 그래서 놀이를 통해 아이들끼리 자주 피부를 맞닿으면 친밀도가 더욱 높아질것이라고 이야기 했거든요

 

 


70가지의 놀이를 하나하나 보면 이런거도 놀이가 될수 있어? 라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마사지 스킨십이나 실천하는 사랑등에서 서로 발닦아 주기 같은거요..큰 준비물 없이도 아이들의 우애도 쌓게 하고,
친밀감도 높일수 있는 놀이가 많이 있어서 좋았어요 그동안 제가 아이들의 눈높이로 놀아주지 못했던것이 아닌가 반성도 했고요. 권장연령도 적혀 있지만, 아이들이 어린 집도 충분히 따라할만한 놀이도 많아서 저희 아이들 연령에 해당하는 놀이들만 골라서 하고 있는데 넘 괜찮네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놀이로 사회성도 키우고, 감정 조절이나 배려등의 마음도 배울수 있게 해줄 좋은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