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눈높이 연습 - 눈높이를 바꾸면 보이는 내 아이의 잠재력
윤주선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눈높이 연습

옆집 아이와 비교를 하면 안된다는건... 참 이론적으로 잘 알면서 실천하는게 어렵네요
기관을 보내기전에는 비교대상이 없어서 오히려 행복했던거 같아요
아이가 뭘해도 다예쁘고, 잘하는지, 못하는지 조차 모르고있었으니ㅎㅎ
기관을 다니고 나서는. 왜 우리아이는 이게 부족하지? 쟤는 잘하는데 왜 우리 아이는
못하는거지... 우리아이의 단점만 더 튀게 보이는건지.... 이번에 읽은 엄마의 눈높이 연습은
저를 위해 쓰여진 책이 아니었나 싶을정도로.. 많이 와닿았던 책이었어요


 


엄마의 눈높이 연습을 보면서 다시한번 내 아이에게 눈을 맞추고, 눈높이를 맞추자라는 다짐을 했어요

엄마의 눈높이 연습을 쓴 윤주선 저자는 수많은 아이들을 만나는 교사이면서 두 아들의 엄마에요.
많은 아이들을 만났지만, 두 아이의 엄마가 되고서는 다년간 시행착오를 겪었다해요. 그리고 어린 자녀도 하나의 인격체로서 존중해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고 눈높이 육아 원칙을 갖게 되죠. 잔소리 대신 긍정적으로 기다려주는 자세를 갖고 효과를 보며 아이들과 부모님을 코칭하게 되어요.


 


많은 제자들을 가르치는 교사여서 인지 제자들의 사례가 꽤 많이 나와요.
직접 겪은 사례들을 토대로 이야기를 하니 더 와닿았던 부분이 많아요. 대화체도 많고, 선생님의 이야기도 많고..
그리고 부모가 해야할것과 고쳐야할것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니 따라하기 쉬웠던거 같아요.


 


'아이에게 한마디 말을 하더라고 사랑을 담아서 해보자' , 자녀의 약점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강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강점에 맞추면 약점이 사라진다. 자녀가 이미 잘하고 있다는것을 말과 행동으로 인정해주고 지지해 주자!등..
어찌보면 쉬우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콕콕 찝어 지적을 해주고 조언을 해주니 기억에 더 남았네요


 


아직은 저희 아이가 어려서 청소년기의 아이들, 사춘기의 아이를 겪지 못했기에 예습이 되었던거 같아요.
앞으로 자녀의 성장을 보며 부모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한번 생각할수 있게 해주었거든요.  자녀와 대화의 문제가 있거나 사춘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더욱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