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멘사 추리 퍼즐 - 추리력과 논리력이 쑥쑥 멘사 어린이 시리즈
로버트 알렌 지음, 김요한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바이킹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력과 논리력이 쑥쑥! 멘사 추리퍼즐

멘사 영어 단어퍼즐을 재밌게 하고 있던터라 멘사 추리 퍼즐도 매우 기대하고 있었어요!

사실 추리퍼즐이라 해서 다양한 분야의 퍼즐이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암호 위주의 책이에요~

암호만 나와서 지루할거라는 오해를...했는데! 넘 재밌었네요~

 

앞 부분의 '추리 탐정 학교;를 보면 1교시에서부터 5교시까지~~

암호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떻게 추리해야할지 알려줘요! 여기만 봐도 재밌네요!

카이사르 암호, 바둑판 암호, 장미십자회 암호, 연금술사들의 암호, 점자 암호, 윌리엄 문의 암호

그리고 잘 알려진 모스 부호까지

진짜 다양한 암호들이 다 나와요~~

문제는 난이도별로 별표가 되어있고, 답이 한글인지 영어인지 적혀있고요!

생각보다 쉽겠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암호를 완벽히 알고 있어야 풀수가 있어서

어려웠어요ㅠㅠ 근데 정말 머리 회전에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초등학생을 위한 추리퍼즐이라 했는데..

저한텐 왜 어려운건지 ...

퍼즐을 즐기면서 두뇌활동이 활발해지고 학습이나 퀴즈라고 생각이 들지 않으니 즐겁게 할수가 있어서

좋은거 같네요! 또 이런 암호는 문자 속 규칙을 찾는거라 논리력도 키우고!

무엇보다... 끈기를 요하게 되는거 같아요~

마지막에 다 끝내면 추리 탐정 자격증을 받네요.. 정말 한권 다 끝내면 받을만 한거 같은 ㅎㅎ

마지막으로 제가 푸는데 시간이 좀 걸렸던 문제 하나!!

초등학생을 위한 멘사 추리 퍼즐로 추리력과 논리력을 키워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