훨훨~ 하늘을 나는 말 - 존중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왕수연 지음, 몽하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훨훨 하늘을 나는 말

하브루타 생각동화 시리즈 네 생각은 어떄는 인성교육 진흥법의 8가지 주제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을 이야기와 하브루타 질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었어요~

그리고 국내 창작동화라서 그런지 시리즈들이 추석 명절이나 경주의 문화재등이 나오는 등 반가운 소재들이 많이 있어서 좋네요!

하브루타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학습 방법으로 질문하고 토론하면서 학습력과 사고력을 키워 가는 교육법으로 많은 부모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교육법이지요!

저 또한 하브루타 교육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있었고, 관련 육아서나 동화책을 많이 봤어요~

이 책에서는 책을 읽고 관련 질문이 들어있는 카드가 4장이 들어있어요!

질문도 전문가들이 뽑아낸 질문들이고 , 엽서 앞면에는 책에서 나왔던 장면들이 다시 한번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그 장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수 있는 기회를 주는거 같아요!

그리고 4장의 카드중 마지막 카드는 아이 스스로 질문을 만드는 질문 카드라 아이의 질문에서 생각등을 엿볼수 있는거 같아요!

하늘을 나는 말은 8가지의 주제 중 '존중'에 해당하는 책이었어요~

아이가 경주에 놀러가서 벌어지는 일들로 천마와의 만남을 그린 이야기라

경주에 관심을 가지면서 꼭 가서 천마를 만나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ㅎㅎ

천마를 만나고 신라시대로 가면서 그때의 상황의 모습도 엿볼수 있는!!

책에서 불국사도 나오고, 첨성대도 나오면서 옛시대의 모습도 보고 배워가는거도 있고!!

 

역시 4장의 질문 카드가 수록되어 있어요! 재밌는 질문들이 가득!~

하브루타라 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책과 카드의 질문을 보며 대화를 이끌어가니

재밌게 책을 읽었던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