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 주는 부모 자존감 높은 아이 - 성공한 CEO가 말하는 미친 자존감의 힘
현승원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음 주는 부모, 자존감 높은 아이

 


 


오늘은 우리아이를 몇번이나 칭찬을 해줬을까...
아이를 혼내며 상처되는 말은 하지 않았나.. 하루를 반성합니다.
천방지축에 한창 말을 안듣고ㅠ 엄마가 혼낼때에도 자기의견을 말한다고 꼬박꼬박 대꾸를 하는 모습에
아.. 사춘기때는 더 심할텐데 어쩌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조금이라도 더 괜찮은 아이로 키우자라고 생각하며
많은 육아서를 읽었는데.. 애가 클수록 더 힘들게만 느껴지네요 ㅋㅋ

천재로 키우는법, 엄마표 교육 이런책을 더 많이 봐왔던 나에게 자존감 높은 아이 책은 새로웠어요

'내가 사랑받고 있구나'라고 느낄때 아이의 자존감은 한없이 높아진다. 글귀를 보고 작가가
유아 교육을 전공하거나 유아 관련된 일을 하신 전문가라고만 생각했어요!
존쌤이라고 중고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영어 선생님이더라고요~ 많은 아이들을 가르치고 성공한 ceo가 되면서
보고 느꼈던 이야기들을 적은 거에요!


 



이 책은 7개의 주제를 선택해서 부모님들에게 이야기를 해요
자존감에 대한 이야기로 자존감은 성적과도 연결될 정도로 꼭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얘기해요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것이 아이의 성장에 꼭 필요하다는것을 이야기하죠

2장은 경제관념을 이야기하는데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에서 많이 반성을 했어요 ㅎㅎㅎ


 


아이에게 경제교육은 이르다고만 생각해서 제대로 된 경제교육을 하지 않았거든요. 책에서 나오는 용돈기입장 적기와
용돈기입장에 대한 지나친 간섭도 피하는것. 이거는 꼭 지킬 예정이에요 ㅎㅎ

3장에서는 정직에 대해 다루고 4강은 꿈과 비전, 5강은 독서를 이야기해요
독서는 뭐 ... 아이에게 늘 강조하고 강조하는데 여기책에서도  독서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요

'독서는 공부라는 투자에서 복리와 같습니다'

6강은 겸손, 7강은 나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주제를 보아도 어떤 내용으로 흘러갈지 짐작은 하실거에요


파트별로 자신이 직접 겪은 이야기들을 같이 풀어나가서 이해하기도 쉽고, 사례들을 보니 더 흥미있게 책은 금방 술술 읽혀요

각장이 끝날떄마다 강의 포인트로 딱딱 다시 한번 짚어주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중요한 내용을 딱딱 정리되어 있고 주제별로 딱딱 나뉘어 있어서 읽기가 편했어요! 깨닫는 바도 많았고요
제가 읽고 느낀만큼 아이에게 잘 적용되어... 아이가 좀더 자존감이 높은 아이로 자라주길 바라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