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아는 해외 취업 시크릿
주진희 지음 / 플레이아카데미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청년들의 취업이 매우 힘들다. 경기가 어려운 것도 있고 코로나의 영향으로 신규 채용의 문이 좁아진 상황! 그러다보니 해외 취업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다. 이 책에서는 가깝게는 일본, 중국, 베트남 등의 아시아권 국가에서부터 멀게는 미국, 싱가포르, 독일, 호주, 캐나다 등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의 국가들까지 다루고 있다. 구체적으로 한국인이 가서 취업을 한다고 가정할때 어떤 업종이 취업에 유리한지, 비자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세세하게 다루고 있다.


해외 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지원하거나 사비를 들여 민간 알선 업체를 통해 진출하거나 국내외 해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소정의 교육비를 부담하면 최신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민간 알선 업체의 경우에는 많은 비용이 들지만 대신 비자 발급 관련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나 정보 검색에 걸리는 시간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의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는 부분은 해외 취업 영문 입사 서류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회사 인터뷰 준비는 어떻게 하는지?, 어떤 질문을 물어보는지? 등을 다루고 있는 점이다. 국내 기업에 취업하는 것에 비해 해외의 문을 두드리는 경우 정보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 이 책에 나와있는 팁들을 충분히 체화시킨다면 내가 그 회사에서 요구하는 역량만 갖추었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