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돈 버는 보험 지식 - 평생 한 번은 읽어야 할 알짜배기 보험 활용 가이드, 개정판
이현종 지음 / 더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를 졸업하고, 막 사회 초년생이 되면 하게 되는 고민 중에 하나가 바로 '보험'

자동차나 운전자 보험같이 누구나 가입하는 보험 외에 실손 보험, 생명 보험, 암보험, 손해 보험 등등 수많은 보험이 있다.

 재무 설계사에게 모든 것을 맡기자니 호구가 될 수 있을 것 같고, 스스로 공부를 하자니 어떤 것을 봐야 할지 모르겠다.


이런 분들에게 유용할 만한 보험에 대한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지금까지 각종 보험을 공부해본 결과 사회 초년생이 꼭 들어야 되는 보험은 '실손 보험'이다.

우리나라는 의료보험 제도가 잘 되있어서 의료비의 상당 부분을 나라에서 보장을 해준다. 하지만, 일부의 본인 부담금이 있는데 '실손 보험'은 이렇게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다.

나도 실제로 가입을 하고 있는데 대략 한달에 9000원이 못미치는 금액을 납부하고 있다.

 물론 갱신형이어서 나이 들면 다시 가입해야 하지만, 사회 초년생이라면 필수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그 외에 연금 저축, 변액 연금보험 등의 저축성 보험도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있다.

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을 충족 시 비과세 혜택이 있다는 것에 솔깃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추

일단 보험 상품은 기본적으로 '사업비'라는 것이 존재하고, 그렇기 때문에 내가 납부하는 돈이 온전히 투자되지 않는다.

 아무리 '저축성'이라는 단어가 붙었더라도 보험은 보험일 뿐, 투자를 하고 싶으면 차라리 그 돈으로 ETF나 인덱스 펀드를 사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