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이는 사업아이템 62가지
김승현 지음 / 하움출판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사업아이템을 무려 62가지나 제공해준다는 문구에 읽고 싶은 충동이 느껴져서 보게된 책이다.

저자 분의 소개를 보니 31세때 창업에 성공해서 월 3300만원의 수입을 올리고 현재는 인터넷보험과 광고 중개업으로 연간 500억의 매출을 올린다고 한다. 

(정말 어마어마하고 대단한 수완을 가지신 분인 것 같다. )


책의 구성은 아이템 소개, 수익 모델, 비즈니스 진행으로 총 62가지의 사업 아이템을 설명하고 있다.

읽다보면 어디선가 본듯한 아이템들도 있고 정말 신선하다 싶을 정도로 생각이 드는 것들도 있다.


개인적으로 읽으면서 가장 신선하게 느낀 것은 "유튜버 광고주 연결 플랫폼"이다.

요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늘어났고 광고 수익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유튜버들과 광고를 하려는 광고주를 서로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현재는 광고주들이 유튜버들에게 일일이 수작업으로 연락을 하고 광고 단가를 맞추고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효율적이다.

 그런데 이러한 플랫폼을 활용하면 광고주와 유튜버가 실시간으로 광고체결을 할 수 있고 의사 전달도 가능하다. 

 요즘 트렌드에 맞는 사업 아이템인 것 같다. 


그 외에도 음식점 무인 결제 시스템, 원룸 임대 대행 플랫폼 등 현실화 시킬 수 있을만한 좋은 아이템이 많이 보였다. 

 이렇게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저자가 대단하게 느껴진다.

 

조금은 시장성이 없어 보이는 아이템들도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아이디어를 대중들에게 공개한 저자에게 찬사를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